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일요일 병원,약국 찾기 문 여는 곳 당황하지 말고 바로 알아보기

by 무료 재방송 다시보기

목차


    아이를 키우고 있는 부모라면 갑자기 병원이나 약국을 방문해야 하는 때가 많이 있는데요. 평일 같은 경우는 대부분 병원, 약국 영업을 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진료를 받거나 약을 살 수 있는데요. 그러나 일요일 같은 휴일에는 문 여는 병원, 약국 찾기가 어려운 일입니다. 아이가 갑자기 아프다면 급한 마음에 당황하게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일요일 병원, 약국 찾기를 해보시고 알아 놓아야 합니다. 일요일에 문 여는 곳이 있는데요. 자신이 사는 동네 병원, 약국 의원 진료, 휴무 날짜 먼저 알아보시면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저도 아이가 일요일 갑자기 아파서 걱정을 많이 했지만, 평소에 검색을 통해 알고 있어서 당황하지 않고 바로 진료를 보고 약을 받아 올 수 있었습니다. 




    일요일 병원, 약국 찾기 문 여는 곳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중앙응급의료센터 응급의료포털 E-GEN 사이트를 이용하면 쉽게 알 수 있는데요. 전국의 병원, 약국 뿐만아니라 응급실 찾기, 응급상황 시 대처요령을 자세하게 안내를 하고 있기 때문에 평상 시 사이트를 둘러 보면서 정보를 습득해 놓으면 도움이 된답니다. 중앙응급의료센터 응급의료포털 E-GEN 사이트를 보시면 지역별 또는 병원명으로 검색이 가능한데요. 



    중앙응급의료센터를 검색하셨다면 해당 사이트에 보시면 위에 있는 화살표 E-GEN 클릭을 하시면 안내 페이지가 나옵니다. 그러나 다음 병원, 약국 찾기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검색창이 나오게 된답니다. 



    검색창이 나오셨다면 자신이 사는 지역의 클릭 후 선택하시고 진료일을 일요일로 설정을 하신답니다. 그러나 관련된 검색 병원이 나열되어 나오게 되는데요. 상세보기를 누르면서 진교과목, 진료시간, 정확한 위치를 알 수 있답니다.




    더욱더 좋은 점은 이렇게 지도로 표시가 되어서 위치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주고 자신의 집에서 어디가 가장 가까운 병원을 바로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이렇게 알았다면 먼저 연락을 해보시고 일요일에 정말 진료를 하는지? 시간은 언제까지 하는지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일요일 병원 찾기와 마찬가지로 약국 찾기도 똑같은 방법으로 검색을 하면 된답니다. 약국같은 경우 심야시간 10시 이후 운영하는 약국 명단을 볼 수 있는데요. 위 화면의 화살표를 보시면 심야운영 약국 목록을 다운로드받아 볼 수 있게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평소에 미리미리 알아두시면 아플때 월요일까지 참을 필요 없이 진료를 볼 수 있고 약을 받아 복용할 수 있답니다. 아이 부모님이라면 꼭 알고 계셔야 할 TIP이 될 것 같네요.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를 눌러 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