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모기퇴치 식물 여름에 키우면 걱정 끝!

by 무료 재방송 다시보기

목차


    여름철 어디를 가든 모기는 있기 마련인데요. 습한 기온과 따뜻한 날씨로 모기가 살기 좋은 환경으로 더욱 극성인 모기랍니다. 특히 잠이 들었을 때 귀에 맴도는 소리 정말 싫죠? 모기약을 뿌리면 냄새도 심하고 제대로 잠을 깊이 잘 수 없는데요. 모기퇴치제도 많이 나오고 있지만 기계, 화학적으로 장기적으로 사용했을 사람에게 좋을 수 없답니다. 그래서 많은 분이 천연 재료를 많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그거 아세요. 모기퇴치 식물도 있다는 것? 모기가 싫어하는 식물을 알고 계신 분은 벌써 모기퇴치 식물을 집안에 두고 키우고 있답니다. 식물도 키우면서 모기도 쫓는다? 좋은 생각이죠?




    모기퇴치 식물은 무엇?


    1. 라벤더



    향기가 좋은 식물로 유명해서 많은 분이 키우고 계시죠? 이런 라벤더가 모기도 퇴치를 해준답니다. 모기가 싫어하는 향으로 유명하답니다. 사람에게는 기분을 좋게 하는 향기지만 모기는 이런 향을 싫어하는가 봐요. 여름에 라벤더 말린 잎을 집안 곳곳에 놓아두며 모기는 얼신도 못하겠죠? 


    2. 유칼립투스




    코알라의 먹이로 유명한 유칼립투스입니다. 허브에 일종으로 향으로 모기를 쫓는 모기퇴치 식물인데요. 오일로 많이 사용하는 식물이랍니다. 특히 레몬 유칼립투스가 가장 강력한 향을 가지고 있어서 효과가 좋다고 하니 집에 두면 효과를 보실 것입니다. 


    3. 바질 



    음식을 요리해 먹을 때 넣는 바질입니다. 민트과에 속하는 1년생 식물인데요. 바질에 들어 있는 메탄올, 페트로리움에테르, 사염화탄소가 모기 퇴치하는 데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모기 유충까지 죽일 수 있을 정도로 강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해요. 바질의 특유의 향 때문인지 모기가 싫어해서 모기퇴치 식물로 포함이 된 것 같네요. 




    4. 페퍼민트



    박하 향이 나는 식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모기들이 이런 향이 있는 식물을 싫어하는 것 같네요. 페퍼민트 차를 좋아해서 자주 마시는데요. 마실 때마다 집안에 페퍼민트 향이 퍼진다면 모기가 집에 들어오기 싫어할 것 같네요. 



    5. 로즈제라늄(구문초)



    꽃도 예쁘게 피워서 가정에 많이 키운 식물입니다. 오일도 시중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구문초라고도 불리고 있는데요. 향기로 모기를 쫓을 뿐만 아니라 살충효과, 살균 작용이 뛰어나답니다. 



    긔 외 모기퇴치 식물 


    캣닢, 야래향, 세이지, 마늘, 레몬그라스, 로즈마리 등이 있습니다. 대부분 보시면 향이 난다는 것이 공통적이랍니다. 모기가 싫어하는 향으로 쫓는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모기가 극성인 여름 집안 향기도 좋아지고 인테리어 효과가 있는 모기퇴치 식물을 길러 보아도 좋을 것 같아요.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모기퇴치제 같은 경우 인체에 자주 노출이 된다면 별로 좋지 않기 때문에 건강을 생각한다면 이런 식물 하나씩은 집에 놓고 키울만 하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