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건강

눈다래끼 원인 왜 생기나? 빨리 낫기 위한 치료는 이렇게

by 무료 재방송 다시보기

목차


    업무적으로 컴퓨터 모니터를 많이 보며 일을 하게 되어서 평상시에도 눈이 많이 피곤한데요. 추가로 핸드폰을 많이 사용하면서 그 증상은 더욱 심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미세먼지, 공해 등 좋지 못한 환경에 그대로 노출될 수밖에 없어서 눈 피로뿐만 아니라 눈 관련 질병에 걸기도 하는데요. 눈 다래끼가 생겨 고생하는 분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눈다래끼 원인이 무엇인지 만약 생겼다면 빨리 낫기 위한 치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볼게요.




    눈다래끼란 무엇인가?

    눈꺼풀에 있는 분비샘에 생긴 염증이라고 말하는데요. 분비샘에 따라 겉다래끼, 속다래끼, 콩다래끼로 나누어지고 있답니다. 



    눈다래끼 원인은 참 쉽게 이야기 할 수 있는데요. 

    모든 질병의 원인은 위생관리 소홀로 생기게 마련입니다. 봄철이라 눈 질병에 걸리기 쉬운 계절인데요. 그 이유는 황사 먼지(미세먼지), 꽃가루 등이 공기 중에 날리면서 눈에 많이 들어가면 된답니다. 이런 경우 대부분의 사람은 눈을 많이 비비게 되는데요. 이런 행동을 했을 때 눈꺼풀 주변에 붙어 있던 세균이 전염되면서 염증이 발생이 됩니다. 눈 다래끼 원인은 대게 오염된 손이나, 상태에서 눈을 비비는 행위로 인해 많이 발생한답니다. 거의 무의식적으로 행동으로 발생하는 질병이기도 하답니다. 



    그 외 눈다래끼 원인도 있는데요. 콘택트렌즈를 잘 세척하지 않고 사용을 하거나, 수면 부족으로 인한 눈의 피로, 과도한 눈 화장 등이 될 수 있습니다. 



    눈다래끼 증은 이렇습니다. 

    겉 다래끼 - 눈꺼풀 표면에 생겨 빨갛게 부어오르고 가려움증이 동반하며 점차 단단해지고 통증이 유발됩니다. 속 다래끼- 눈꺼풀 안에 깊게 위치하여 생기며 노란 염증 점이 나타납니다. 콩 다래끼- 눈꺼풀 피부 아래에 단단하게 결절 같은 것이 만져지고 속 다래끼와 비슷한 모양으로 변하게 됩니다. 눈다래끼의 경우 가려움증과 통증으로 그 부위가 부어올라 정말 생활하기 불편한데요. 그렇다고 건드리거나 짜면 염증이 더 심해지기 때문에 위생적으로 관리를 하셔야 합니다. 





    눈다래끼 빨리 낫기 위한 치료는?

    눈다래끼의 경우 1주일이면 크게 치료를 하지 않아도 자연치유가 되는데요. 그러나 눈 주변 통증이 심한 경우 얼음찜질을 해주면 좋습니다. 그러나 염증이 심해지기 때문에 안과 진료를 통해 항생제 치료를 빨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 연고, 안약의 효과가 좋기 때문에 자연 치유되기 기다리는 것보다 빠른 치료를 통해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답니다.  만약 염증이 너무 커서 항생제 치료도 효과가 없다면 절제 수술을 통해 배농시키는 방법도 있기 때문에 더 악화를 막기 위해 안과 진료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눈다래끼 원인 세균과 면연력 저하로 발생하기 때문에 눈에 피로를 잘 풀어주어야 하며 일상생활 눈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셔야 합니다. 한 번 발생을 하면 완치하기 힘든 시간을 보내야 하기 때문에 걸리지 않게 예방하는 것이 가장 최선의 방법이랍니다. 피로한 눈, 쉬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