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당뇨에 좋은 과일이 있다? 알고 먹으면 좋겠죠.

by 무료 재방송 다시보기

목차


    성인병의 하나인 당뇨, 한 번 시작이 되었다면 좀처럼 완치가 힘든데요. 유전적인 요인도 있지만, 요즘은 환경적인  요인으로 발생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당뇨 위험수치인 분이라면 경계를 해야 한답니다. 당뇨 조절을 위해 규칙적인 운동과 식단 조절이 필요한데요. 그러나 바쁜 현대인 대부분이 불규칙한 식습관, 운동 부족, 과당 과잉섭취가 많기 때문에  조절이 힘든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당뇨병의 경우 합병증이 무섭기 때문에 더 악화되기 전에 건강관리가 필수입니다. 특히 음식 조절이 절대적으로 필요한데요. 과일도 마음대로 먹을 수 없답니다. 그렇다고 과일을 안 먹을 수도 없고 당뇨에 좋은 과일이 무엇인지? 어떻게 먹으면 좋은지 알고 먹는다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당뇨에 좋은 과일



    1. 딸기 

    저도 정말 좋아하는 과일인데요. 딸기의 경우 비타민C가 풍부한 거로 유명한데요. 귤의 1.5배나 되고 레몬 2배, 사과보다 무려 10배나 많은 비타민C가 포함되어있습니다. 특히 제철에 나오는 딸기는 더욱 맛도 좋고 몸에도 좋으니 찾아 드시면 좋답니다. 그리고 딸기에는 피세틴이라는 성분이 있는데요. 이 성분이 혈당수치를 떨어뜨리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체리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인슐린 분비를 도와주어 포도당이 혈액으로 흡수되는 것을 막아 주며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혈당조절에 도움을 주고 있답니다. 



    3. 아로니아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이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며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혈당 조절 역할을 해주고 있답니다. 당뇨가 있다면 먹으면 도움이 되는 과일입니다. 



    4. 키위

    비타민C가 많은 과일로 많이들 알고 계실 것입니다. 면역력 향상에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신경 전달 물질의 세포 반응을 개선하여 혈당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답니다. 





    5. 자두 

    나쁜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 성분이 함유가 되어서 요즘 입소문을 따고 있어서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신답니다. 




    6. 사과

    당뇨가 있는 분에게 금지되는 과일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그러나 사과에 들어있는 팩틴 성분이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적정량을 드시면 당뇨에 좋은 과일이랍니다. 피로회복과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아침에 먹으면 더욱 좋은 사과랍니다. 



    그 외 비트, 시금치, 브로콜리, 양배추, 당근, 적피망, 토마토, 콩 등 당뇨에 좋은 채소도 있는데요. 식단을 짤 때 함께 넣어 드시면 혈당 조절에 좋으실 것입니다. 당뇨가 있다면 우선 과일을 멀리하게 되는데요. 당뇨에 좋은 과일도 있기 때문에 올바른 섭취 방법을 알고 드신다면 걱정 없이 건강관리 가능하실 겁니다. 



    당뇨에 좋은 과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당뇨를 이기기 위해 자주 혈당 관리를 통해 자신의 몸 상태를 체크하셔야 합니다. 매일 식전 식후 검사를 통해 조절이 잘되고 있는지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이런 데이터를 통해 혈당 조절이 안 되는 원인을 찾고 해결 방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조심해야 하는 습관을 줄이고 개선한다면 당뇨뿐만 아니라 새롭게 변하는 자신의 몸 상태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당뇨가 있다고 해서 과일을 먹지 말아야 한다? 생각보다는 조금씩 드시면서 혈당 관리에 신경쓰면서 건강관리 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