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건강

오렌지 효능도 좋지만 부작용도 알고 먹어야죠?

by 무료 재방송 다시보기

목차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이라면 오렌지가 빠질 수 없는데요. 저도 정말 좋아해서 많이 먹고 있는데요. 주스도 많이 나오지만, 과일 그대로 껍질을 까서 먹는 오렌지의 맛은 정말 달콤하고 새콤하답니다. 저 같은 경우 한 번 먹을 때 2개 정도 먹는데요. 당분이 좀 많아서 걱정되지만 너무 맛있어서 손이 멈추질 못하네요. 오렌지 생각만 해도 벌써 입안에 침이 도네요. 이 정도 우리들이 즐겨 찾아 먹는 오렌지 효능도 많겠지만 부작용도 있다는 사실! 이제 제대로 알고 먹자고요. 



    오렌지는 비타민C뿐만아니라 비타민B, 비타민A, 인, 마그네슘, 칼슘, 구리, 철, 칼륨 등 우리 몸의 건강을 책임지는 성분들이 많이 들어있답니다. 이런 성분으로 많이 알려져서 즐겨 드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주스도 많이 나오고 제철에 나오는 오렌지는 신선해서 더욱더 맛있답니다. 




    누구나 알고 있는 오렌지 효능은?


    - 면역을 높여줘요.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다는 것은 알고 계시죠. 그 외 영양소도 많이 들어있어서 우리의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답니다. 모든 병은 면역력이 떨어지면 나타나는 증상이기 때문에 세균과 바이러스로부터 이길 수 있는 힘을 주고 보호해주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답니다. 특히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항상 피곤하신 분이라면 오렌지와 같은 비타민C 많은 과일이나 음식을 섭취하시면 해소되는 효과도 느끼실 수 있답니다. 



    - 혈액순환에도 GOOD

    플라보노이드, 식이성 엽산, 헤스페리딘 성분이 들어있어서 혈관을 튼튼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피를 맑게 해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답니다. 



    - 피부도 예뻐져요.

    활성산소라는 말은 많이 들어보셨죠. 이게 몸에 많이 쌓으며 피로감을 높이게 되는데요. 이런 경우 피부 또한 좋지 않게 됩니다. 오렌지에 풍부한 비타민C는 이런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피부 색소침착을 막아주기 때문에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고 있답니다. 보습작용, 탄력 있는 피부, 주름 예방 효과가 뛰어나답니다. 




    - 변비에 좋아요.

    펙틴 성분이라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장의 운동을 촉진하기 때문에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도움을 준답니다. 변비가 있다면 오렌지 드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 빈혈 예방에 도움

    특히 여성분들에게 많이 일어나는 빈혈 증상이 있는데요. 철분 부족으로 이런 증상이 발생을 하곤 합니다. 오렌지에는 철분 성분도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빈혈 예방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 항암효과(암 예방)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암세포 발생 및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발암물질을 제거해주는 작용도 해주기 때문에 항암효과에 뛰어나답니다. 




    위에 언급한 것처럼 오렌지 효능은 정말 많이 있는데요. 적당량을 즐겨 먹는다면 우리 몸을 더욱 건강하게 지킬 수 있을 것입니다. 맛도 있지만, 건강까지 챙길 수 있으니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네요. 그래서 슈퍼푸드로 소개된 이유가 되겠네요. 그러나 잘 먹으면 약이 되겠지만 이런 오렌지도 부작용을 가지고 있는데요. 



    오렌지의 부작용

    - 모든 과일에는 많은 양의 당분이 함유하고 있는데요. 너무 많이 먹게 되면 체중이 증가할 수 있으며 산성이 높은 과일이기 때문에 공복이나 야간에는 섭취하는 것은 건강에 좋지 못합니다. 그리고 설사나 복통, 구토도 일어날 수 있으니 꼭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을 권합니다. 비타민C도 필요 이상의 몸에 많이 쌓이면 좋지 않답니다. 


    오렌지 효능과 부작용 알고 계셨나요?  저도 포스팅을 하면서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네요. 슈퍼푸드로 선정된 오렌지 가족 건강을 위해 챙겨 드시면 건강에 도움이 되실거예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