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전국 무더위 쉼터 위치 여기서 바로 확인! 폭염 피하기

by 무료 재방송 다시보기

목차


    한낮 온도가 34℃가 육박하는 불볕더위가 시작되면서 폭염 경보 문자를 받았습니다. 내용은 서울, 경기 동부 및 강원에 폭염 경보가 예정이니 특별히 유의하라는 것인데요. 물을 충분히 마시며, 무더위 쉼터를 이용하라고 합니다. 무더위 쉼터의 경우 시·군·구별로 지정이 되어 운영되고 있답니다. 너무 더워 집에 있을 수 없는 상황이라면 이런 곳을 이용하여 무더위를 피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자신이 사는 동네 주변에 어디가 지정되어 운영이 되는지 확인을 하는 방법이 있답니다. 




    전국 무더위 쉼터 위치 확인 어디서?

    국민재난안전포털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에서는 안전디딤돌 앱에서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먼저 국민재난안전포털 검색 방법 알아보죠.



    재난안전 상황정보를 보시면 오늘 행정안전부에서 폭염 경보 문자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옆을 보면 폭염 심각성으로 폭염 발생 시 국민행동요령도 안내를 하고 있기 때문에 방문하여 확인하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무더위 쉼터 정보는 화살표를 보시면 홈페이지 맨 아래에 안내하고 있네요. 너무 작아서 자세히 보아야 한답니다. 




    무더위 쉼터를 클릭하면 바로 검색을 할 수 있게 안내를 하고 있답니다. 자신이 사는 지역을 검색하며 위치와 시설, 이용 가능 인원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인천 경우 대형 체육관까지 무더위 쉼터로 지정되어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게 제공해 주고 있네요. 많은 분이 폭염 염려에 해소가 되었으면 합니다. 



    두 번째로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안전디딤돌 앱을 이용하여 확인하는 방법인데요. 



    재난안전정보를 모두 모아둔 앱인데요. 국민행동요령, 재난문자, 대피소 등을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전국 무더위 쉼터 위치 확인은 시설정보에 있는데요. 이곳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시설정보를 클릭하셨다면 무더위 쉼터 검색할 수 있는 아이콘이 보이시죠. 그 외 대피소, 소방서, 경찰서, 병원, 약국 등의 정보를 확인도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조회만으로 이렇게 여러 군데의 무더위 쉼터가 나왔네요. 지도와 길 찾기 기능까지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안전디딤돌 앱 응급 시 필요한 정보가 있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이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이제 전국 무더위 쉼터 위치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