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일월 온수매트 특징 장점 단점 서비스센터 안내

by 무료 재방송 다시보기

목차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면서 가정에서도 겨울 준비를 해야 하는데요. 시대가 변했다고 해도 온돌문화인 대한민국에서 추운 겨울 인기 있는 전자 제품은 온수매트 일 것입니다. 전기 장판을 사용하신 분들도 있지만 요즘 추세가 전자파와 화재의 불안함으로 온수매트를 많이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도 이런 이유 때문이지 온수매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온수매트 정말 많은 제품이 나왔는데요. 그중 일월 온수매트 특징 장점 단점 서비스센터 확인해 보겠습니다. 




    일월 온수매트 특징 장점 



    쿠션감 UP, 접착제 NO

    일월 온수매트 같은 경우 두툼해서 쿠션감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냥 딱딱한 장판이 아니라 초음파공법의 폭신한 퀄팅원단을 사용하였답니다. 그리고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는 라미네이팅 기법으로 더욱더 튼튼하게 만들어졌습니다. 




    전기 열선이 없다! 전자파 걱정 뚝!

    전기 장판의 경우 열선을 사용하였지만, 일원 온수매트는 전기 열선이 전혀 없습니다. 전자파가 없는 가정집 보일러 난방의 원리를 그대로 사용하여 데워진 물이 순환하면서 따뜻해지기 때문에 한 번 데워지면 따뜻함이 오래간답니다.



    모터가 없다.

    물을 순환시키기 위해 무동력 보일러를 사용하였습니다. 모터가 필요 없는 물의 압력차를 이용하여 자연순환 보일러로 모터 돌아가는 소음이 없다는 것이 편안한 숙면을 돕는답니다. 잠잘 때 가전제품 돌아가는 소리가 나면 잠자리가 불편하겠죠. 


    11중 안전장치 탑재



    일월 온수매트 오류 발생 시 경보음 발생 후 작동정지가 되는 안전장치가 설치되었답니다. 설정 온도 이상으로 온도가 상승하게 된다면 센서와 온도 휴즈가 2중으로 설치되어 안전하게 차단한답니다.

     

    11중 안전장치 적용 내용 





    일월 온수매트 온수 보일러 연결 방법 





    일월 온수매트 사용 시 주의 사항

    - 보일러가 기울어지거나 넘어지면 안전을 위해 전원이 차단되므로 딱딱하고 평평한 곳에 올려놓아야 합니다. 

    - 온수 보일러 물은 상수도물, 생수, 정수된 물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지하수, 암반수, 해수, 식염수 등은 사용하지 마세요.

    - 매트와 온수보일러 높이가 많이 차이가 날 경우 제 기능을 하지 못할 수 있음으로 높이를 같게 해주세요. 





    일월 온수매트 단점 

    전기 장판보다는 부피가 커서 보관 공간이 필요합니다. 온수매트 안에 물이 순환하는 관이 있기 때문에 두께감이 있답니다. 

    그리고 침대에 사용할 때는 일월 온수매트와 온수 보일러 높이를 동일하게 해줘야 하므로 작은 테이블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뜨거운 물이 순환하기 때문에 보일러에서 나오는 관을 만지면 화상의 위험이 있어서 아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주의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사용하지 않은 때는 온수 매트 물을 완전히 빼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답니다. 


    일월 온수매트 서비스센터 안내 




    일월 온수매트 A/S 센터 연락처는 1588-3595 이며 인터넷에서도 접수가 가능하답니다. 일월 온수매트 특징 장점 단점 서비스센터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