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일상리뷰

위닉스 제습기 장마철 빨래 걱정은 뚝! 사용한 후기 장점, 단점

by 무료 재방송 다시보기

목차


    뉴스를 보니 이제 장마를 대비를 해야 겠습니다. 6월 말부터 제주도에 비가 오면서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된다고 하네요. 매년마다 장마로 인해 홍수 피해가 많이 일어나고 있는데요. 올해는 정말 무사히 넘어갔으면 합니다. 장마의 고민 중에 빨래를 빼놓을 수 없은데요. 요즘 건조기도 많이 나오면서 그런 걱정은 줄었을 줄 모르나 아직 우리 집은 의류건조기를 장만하지 못했네요. 가격도 부담되긴 하지만 지금쓰고 있는 위닉스 제습기가 있어서 여름철 빨래 걱정을 별로 없답니다. 저희도 조만간 의류건조기 구입도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사용의 편리성 때문이겠죠. 가전 제품은 점점 발전하고 있으니 신상에 눈이 더 가는 것은 당연한 것 같습니다. 




    우리 집에서 사용하는 위닉스 제습기 입니다. 장마철 빨래 걱정을 해결해 주는 최고의 가전제품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처음 구매를 했을 때 정말 어떻게 습기를 이렇게 잘 빨아들이지? 하며 신기해하였습니다. 지금도 비 오는날 습도가 높은 날은 계절 상관없이 사용하고 있답니다. 정말 활용도가 높아서 좋은 것 같아요. 올여름 장마 때문에 의류 건조기 비싸서 구매 고민을 하고 있다면 부담이 적은 위닉스제습기 사용도 좋을 것 같아요. 제품마다 장점, 단점이 존재는 하겠지만 전 장점이 더 많다고 보고 있답니다. 



    요즘 가전제품들을 보면 에너지소비효율 등급이 많이 개선되어서 나오는 것 같아요. 우리 집에서 사용하는 기종도 1등급을 받았는데요. 전 되도록 가전제품을 구매를 할 때 꼭 에너지소비효율 등급이 높은 제품을 선호한답니다. 같이 사용을 해도 전기료 절약은 생각해야겠죠.  



    위닉스 제습기 입구 쪽 모양인데요. 심플하게 버튼이 있습니다. 제습 강약은 기본으로 조절이 가능하며 자동운전, 예약운전, 연속운전이 가능하여 생활의 편리성을 높였답니다. 특히 밤에 자기 전에 예약운전 시간 타이머를 해놓고 자고 일어나면 아침이면 뽀송뽀송한 빨래를 만나볼 수 있답니다. 언제 마르는지 걱정할 필요가 없어서 장마철에 최고의 가전 아이템이라고 말할 수 있답니다. 




    위닉스 제습기 뒷모습인데요. 전기선도 사용하지 않을 때 정리할 수 있게 편리하게 생각을 많이 하고 만든 것 같다는 생각이 됩니다. 이런 것까지 있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섬세한 부분도 추가되었네요. 그리고 뒤를 열어보면 먼지 필터가 보이는데요. 아직 청소하지 못해서 조금은 더럽네요. 이제 사용하려고 꺼내면서 촬영을 한거라 빨리 세척을 해야겠습니다. 



    위닉스 제습기도 마찬가지 거의 모든 가전제품은 장점, 단점이 존재한다고 했죠? 우선 장점은 다들 아시겠지만 제습 기능이 뛰어나다는 것입니다. 습도가 높을 때 잠깐만 틀어놓아도 습기가 싹 사라지고 뽀송뽀송함만 남는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단점도 있는데요. 




    위닉스 제습기 사용해 본 단점은 이렇네요. 


    - 소음이 있다는 것입니다. 

    제습기 같은 경우 내수의 콤프레셔가 동작하면서 소음이 발생이 되는데요. 소리에 민감하신 분들은 거슬릴 줄 모르겠으나 전 소리에 둔해서인지 별로 크게 신경 쓰이지 않았습니다. 사람마다 느끼는 정도의 차이만 있는 것 같아요. 


    - 그리고 또 한 가지 바로 더운 바람이 나온다는 것입니다. 

    위에 고객 A/S 센터에서도 언급을 하고 있는데요. 제습기 특성상 실내공기보다 따뜻하고 건조해진 바람이 나오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습기를 사용하게 되면 덥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에 저는 되도록 사람이 없는 밀폐된 곳에서 사용하고 있답니다. 밖에 창문을 열어놓고 틀게 되면 외부 습기가 유입이 되어 제습기는 계속 돌아가지만 건조는 잘 되지 않는답니다. 





    위닉스 제습기 8ℓ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뭐 물통이 큰 사이즈를 선호하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우리 집 빨래양은 이 정도로 해도 무리없이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당연히 리터 크기가 크면 좋겠지만 가격은 올라가겠죠? 사용 빈도와 양에 따라 크기는 선택하시면 되겠네요. 



    위닉스 제습기 사용한 후기를 이야기해 보았는데요. 장마철 빨래가 잘 마르지 않아서 걱정하고 있다면 이것만 있다면 걱정은 덜어도 될 것 같네요. 저도 여름철 빨래 걱정 때문에 구매하여 몇 년째 잘 쓰고 있답니다. 그러나 소음과 더운바람의 단점이 있어서 의류건조기를 구매할까 고민을 하고 있는데요. 가격 때문에 고민이네요. 그래도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위닉스 제습기 장점이 많다는 것 이야기 해드리고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