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카카오톡 생일표시 비공개 공개 알림설정 방법

by 무료 재방송 다시보기

목차


    카카오톡 생일표시 비공개 공개 알림설정 방법 

    카카오톡 대부분 사용하고 계실 것인데요. 그 기능도 많아서 저도 알아가면서 사용하는 재미가 있네요. 특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최대의 강점으로 보이스톡, 페이스톡까지 할 수 있어서 사용하지 않을 수 없는 앱으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 카카오톡 생일표시 비공개 공개 알림설정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알고 나면 너무 간단하답니다. 




    카카오톡 생일표시 누구는 가까운 지인들의 생일이 되면 알려주니 지나치지 않고 챙길 수 있어서 좋은 반응이 있는데요. 그러나 반면 부담이 되고 필요가 없어서 알림설정을 꺼놓았으면 하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요. 그런 분이라면 이번 카카오톡 생일표시 비공개 공개 알림설정 방법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우선 알림설정을 해놓으셨다면 누구나 친구목록 위에 그날 생일자 목록이 보이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이 목록을 보이기 싫거나 처음부터 보이질 않아서 보이고 하고 싶다면 아래 방법 되로 따라 하시면

    카카오톡 생일표시 비공개 공개 알림설정 쉽게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화살표 생일인 친구 목록이 보이시나요? 케이크 이모티콘이 옆에 붙어서 축하를 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옆 선물하기 이용하면 카카오톡으로 친구가 좋아하는 선물을 선택하여 보내줄 수 있답니다. 직접 가지 않아도 축하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답니다. 저도 선물하기 자주 이용하고 있는데요. 정말 편리하답니다. 그러나 필요가 없다면 꺼두는 것도 좋겠죠!




    카카오톡 생일표시 비공개 알림설정 해보겠습니다. 오른쪽 위를 보시면 톱니바퀴 모양이 보일 것입니다. 클릭하시면 화살표처럼 친구관리가 나온답니다. 클릭하고 다음 단계 넘어갑니다. 



    그러면 맨 아래 생일인 친구 보기가 나오시죠? 카카오톡 생일표시 공개 알림설정을 해놓으셨다면 설정 오른쪽이 노란색으로 표시가 되었을 것입니다. 이것을 왼쪽으로 이동하여 꺼주기만 하면 된답니다. 정말 간단하죠. 저도 이런 기능이 있는 줄을 자세히 살펴보면서 알게 되었네요. 





    완료했다면 화살표 위치에 있었던 생일인 친구 목록이 사라졌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카카오톡 생일표시 알림이 필요가 없다면 설정해 놓으면 된답니다. 이렇게 친구에게 생일표시가 되는 것은 처음 설정할 때 자신의 생년 월 일을 설정해 놓으셔서 안내되는 것인데요. 개인 정보인 만큼 남에게 보이기 싫다면 비공개 처리를 하시면 된답니다. 아래 방법대로 따라 해 보세요. 




    처음 화면에서 오른쪽 톱니바퀴를 클릭하면 전체 설정이 나옵니다. 이곳을 클릭하세요. 



    개인/보안 설정 클릭 



    카카오계정 클릭





    그럼 자신의 카카오 계정정보를 볼 수 있는데요. 내정보 관리 클릭 



    카카오톡 생일표시 비공개 공개 알림설정을 위해 먼저 비밀번호 확인을 해야 한답니다. 카카오톡 비밀번호 입력하시고 다음 단계로 갑니다. 혹시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비밀번호 입력란 아래 보시면 안내를 하고 있답니다. 




    정상적으로 비밀번호가 입력되고 넘어가면 카카오톡 내 정보 관리 설정을 확인을 하실 수 있답니다. 이곳을 보시면 닉네임, 생일, 성별을 설정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생일표시 알림설정이기  때문에 생일을 클릭하세요. 그럼 자신의 생일을 입력할 수 있답니다. 친구들에게 생일을 알리고 싶다면 입력해 놓으면 되는 것이고, 난 알리고 싶지 않다! 한다면 입력하지 않으면 된답니다. 조금은 사소한 설정이지만 알고 있으면 유용한 카카오톡 생일표시 비공개 공개 알림설정 방법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