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증권

원숭이두창 관련주 바이러스 확산 증상 원인 파악

by 무료 재방송 다시보기

목차


    원숭이두창 관련주 바이러스 확산 증상 원인 파악

    유럽과 북미에서 빠르게 확산과 함께 감염자가 나오면서 증시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벌써 부터 관련주 찾기 시작되었습니다. 어떤 종목이 있는 확인해 보겠습니다. 

     

     

    아직은 국내에서 발견되지 않았지만 질병 확산은 순식간입니다. 앞으로 확산 현황과 백신에 따라 관련 움직임은 클 것으로 보입니다. 원숭이두창 관련주 확인은 아래 참고하세요. 

     

    오늘의 추천 종목

     

    테마성으로 움직임이 있을 것이며 이슈의 확산과 크기에 따라 움직임 또한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관련주 리스트 확인하시고 매매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원숭이두창 관련주

    쉽게 찾아볼 수 있은 종목군들은 바로 동물백신 관련주 입니다. 테마주 같은 경우 깊게 관계가 없다고 움직임을 보일 때도 있으니 주의 깊게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외로 움직임이 클 때도 있습니다. 

     

    이글벳, 이지바이오, 체시스, 제일바이오, 우진비엔지, 블루베리 nft, 대성미생물, 옵티팜, 중앙백신, 진바이오텍 등이 있습니다. 추가로 파미셀, HK이노엔이 있습니다. 

     

    이중 HK이노엔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두창 관련 백신을 생산하고 있다는 점이 가장 두각을 보이고 있습니다. 

     

    원숭이두창 관련주를 확인하였다면 이 바이러스 대해 궁금한 내용 확인해 보겠습니다. 

     

    원숭이 두창이란 뜻

    알아보자면 폭스 바이러스과의 일종으로 원숭이 마미 바이러스입니다. 원숭이 전염병으로 알려졌으나 사람에게도 점염될 수 있고 천연두과 유사하다고 합니다. 

     

    원숭이 두창 감염경로 원인 

    지금까지 아프리카에서만 주로 발생을 하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북미와 유럽, 중동까지 발견이 되면서 국내 방역 당국도 긴장하고 있습니다. 감염경로 원인은 정확하게 파악되고 있지 않지만 일반적으로 호흡기로 전파되고 있지만 동성간의 접촉 전파의 가능성도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영국 보건안전청은 현재 감염자들 상태로 볼 때 긴밀한 접촉에 의해 지역 사회로 전파 증거가 있어서 감염의 출처를 조사하고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원숭이두창은 기존에 서부 및 중앙아프리카 지역의 풍토병이었습니다. 병에 걸린 설치류, 영장류 등 접촉을 하면 감염이 될 수 있으며 사람 또한 병변, 체액, 호흡기 비말, 침구 등 오염된 물질과 접촉을 했을 전파가 된다고 합니다. 

     

    원숭이 두창 증상

    천연두와 비슷한 증상을 보입니다. 발열, 오한, 두통, 림프정 부종이 생기면서 전신에 수포가 발생을 합니다. 특히 손에 생기며 심한 가려움이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잠복기는 6~13일 정도이며 발현되면 2~4주간 지속이 됩니다. 특별한 치룔르 하지 않아도 자연 회복이 되나 치사율은 3~6% 정도입니다. 전파력도 그리 높지 않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백신은 있나?

    국내 질병청은 2016년 진단검사법과 시약이 개발되었으며 평가를 완료하였습니다. 실시간 유전자검사(PCR)로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아직까지 예방 백신은 없지만 WHO는 천연두 백신이 원숭이두창을 85%정도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보고있습니다. 우리나라도 천연두 백신을 3502만명분을 보유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바이러스 발생과 함께 증시 테마가 생성이 되고 빠르게 움직임니다. 증시가 좋지 않은 경우 테마성 종목들의 종목들이 크게 상승하는 모습도 있으니 주의깊게 살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청와대 관람 예약 신청 당첨 확인 양도 관련 총정리

    청와대 관람 예약 신청 당첨 확인 양도 관련 총정리 국민의 품으로 돌아온 청와대가 개방이 되면서 관람을 위해 예약 신청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방문에 앞서 미리 예약을 해야 하며 당첨 확인

    heartclick.tistory.com

     

    sbs 온에어 무료 실시간 방송보기 간단해

    pc나 모바일을 통해 실시간 tv를 볼 수 있답니다. 바쁜 일상의 시대에 맞춰 이제 굳이 tv로만 프로그램을 본다는 것은 사라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요즘 sbs 드라마 보는 재미에 푹 빠져있는데요.

    heartclick.tistory.com

     

    티빙 10년 무료 이용권 신청

    티빙 10년 무료 이용권 신청 티빙 무료보기 티빙이 역대급 이벤트를 시작합니다. 바로 10년 무료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을 제공하기로 하였습니다. 대박아닌가요? 지금 바로 신청을 하신다면 아

    heartclick.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