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증권

애국테마주 모나미 요즘 강세라고 하던데?차트 확인

by 무료 재방송 다시보기

목차


    일본이 대한민국을 화이트리스트에서 제외한다는 보도가 전부터 나왔었는데요. 혹시 주식을 하고 있다면 이런 상황에서도 테마주 찾기는 소홀하지 않아야 합니다. 저도 주식을 해보았지만, 테마주 같은 경우 누가 먼저 매매를 하느냐에 따라 수익률이 달라지고 손실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정보 싸움에서 늦어지면 절대 돈을 벌 수 없는 구조랍니다. 특히 단기 매매를 하시거나 큰 수익을 좇아 단타 매매를 한다면 민감하게 생각해야 할 부분이랍니다. 요즘 증권시장에서도 일본과 대립으로 인해 일본 의존도가 높은 기업 같은 경우 상승보다 하락을 보이며 애국테마주 같은 경우 큰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스피, 코스닥 하락을 하고 있지만 큰 영향이 없다는 것이 가장 강점으로 두각이 되면서 애국테마주 매매를 하시려고 한 분들이 많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도대체 애국테마주가 뭔가?

    나라사랑하는 토종 우리나라 기업 관련주? 라고 생각해볼 수 있는데요. 증권 시장에서는 일본의 수출 규제 사태 이후 필기구, 의류, 맥주, 식료품 등 일본 불매운동이 확산이 되면서 국산품 수용가 증가할 거라는 예측이 나오면서 관련주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답니다. 이런 상태가 장기화된다면 지금보다 더 높은 상승을 보일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테마주를 조정하는 세력들 또한 이런 상황을 이용하여 더욱 큰 수익을 얻기 위한 속도 조절도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시작이 인정하고 있는 애국테마주는?

    대장주라고 생각되는 종목은 모나미입니다. 



    7월 초 부터 상승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대한민국 토종 필기구 생산 기업으로 인정을 받는 기업이랍니다. 모나미 볼펜 다들 알고 계시죠? 꾸준한 사랑을 받는 브랜드랍니다. 오늘도 6,490원 17.36% 상승을 보이며 마무리가 되었는데요. 당분간 애국테마주 관심 1순위로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차트를 확인해 보니 7월 3일 종가 2,560원이었던 주가가 6,490원까지 올라왔으니 2.5배 정도 상승을 보이며 앞으로 차트 모습도 기대가 됩니다. 매수하신 분이라면 대박이십니다. 



    화이트진로홀딩스, 화이트진로홀딩스 우



    화이트진로홀딩스 우 같은 경우 금일은 상한가를 안착하였네요. 주식 수가 없는 우선주의 유력을 보여준 하루였습니다. 그에 반면에 화이트진로홀딩스는 상승이 미비하네요. 이것을 보면 매수 공략을 한다면 화이트진로홀딩스 우 를 보시는 것이 수익률이 높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본주와 우선주 모두 끌고 가기가 힘든 경우가 있답니다. 




    그 외 애국테마주로 쌍방울, 신성통상, 보라티알 정도 보시면 되겠습니다. 대장주는 역시 모나미 주가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국산 소재 사용 비중이 늘어날 것으로 보여 관련 종목들이 이트리스트 제외 관련주로 상승을 보이는 종목도 나타나고 있답니다. 


    화이트리스트 제외 관련주





    후성, 램테크놀러지, 원익머트리얼즈, 솔브레인 등이 언급이 되고 있어서 관련주 움직임도 함께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일본이 백색국가 제외를 실행에 옮기면서 대한민국도 그에 따른 강경 대응을 하겠다고 발표를 하였는데요. 당분간 이슈를 이끌것으로 보입니다. 



    일본 불매 운동이 더욱 확산이 될것이며 이제 대한민국도 일본을 의지하는 것보다 홀로서는 법을 이번 기회를 통해 배웠으면 합니다. 미국이 중재로 나섰지만 어떻게 될지? 한발도 물러설 수 없는 대립 양상에서 일본의 경제 보복은 전 세계적으로에서 질타를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애국테마주, 화이트리스트 제외 관련주 지금 증시를 이끌고 있지만, 이것도 테마이기 때문에 성급한 매매보다는 신중히 보시고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상승의 여력은 있어 보이나 지금 많이 상승한 종목도 있기 때문에 지켜보는 것도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투자 시 한 번 생각하시고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