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한국콜마 제품리스트 결국은 회장 사퇴

by 무료 재방송 다시보기

목차


    일본 불매운동이 확산이 되는 가운데 한국콜마 회장의 막말 동영상 시청 강요 논란이 되면서 특히 여성 비하성 발언까지 나오면서 한국콜마 제품 불매운동이 시작되었습니다. 심각성을 늦게 알게 된 회장은 사과문을 냈지만 이미 상황이 극에 온 상황이라 더욱 비난은 심해지고 있습니다.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해 한국콜마 제품리스트들이 공유가 되고 있습니다. 더욱이 한국콜마의 경우 일본콜마와 합작해서 시작된 기업으로 일본 불매운동 리스트에 공유가 되는 상황을 악화시키고 있습니다. 




    한국콜마 제품리스트 불매운동으로 인해 한국콜마 주가도 급락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결국 회장은 사퇴라는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공식적인 기자회견을 통해 사과와 경영에서 물러나겠다고 하였습니다. 요즘 불매운동이 얼마나 무서운지 보여주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인터넷 발전으로 SNS 등으로 많은 정보가 빠르게 전달이 되기 때문에 막을 수도 없을뿐더러 한국콜마 제품리스트 불매로 기업의 매출 타격이 엄청나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러나 한국콜마 회장 사퇴로 해결이 될까?

    사과하고 사퇴를 하였지만 주 고객인 여성들의 분노가 가라앉을까요? 일본 불매운동이 끝나지 않는 한 매출 급감은 당연히 이어질 것으로 예측을 해봅니다. 전에는 모르겠지만 시대가 변화하고 있는 상황에 모범을 보여야 할 기업의 회장이 이런 발언을 한다는 것은 기업 이미지 훼손에 큰 타격을 줄 것입니다. 전처럼 그냥 보고 숨기는 그런 시대는 지나갔습니다. 저도 이런 상황을 보고 한국콜마 제품리스트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한국콜마 제품리스트 





    한국콜마 제품리스트 확인되고 있는 내용이랍니다. 많은 화장품과 제약 부분에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한 기업의 회장 자리에서 발언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게 해준 사건이 된 것 같습니다. 이런 피해는 고스란히 한국콜마를 다니고 있는 직원들의 일자리까지 불안하게 만들고 있는데요. 이런 상황에 인터넷 커뮤니티에 한국콜마 10년 직원이라는 제목으로 글이 하나 올라왔습니다. 



    내용에는 한국콜마는 친일기업이 아니다 폴란드계 미국 이민자인 레슬링 콜과 프레드릭 마섹이 1921년 설립한 미국회사에서 뿌리를 두고 있나는 설명이 이었습니다. 막말 유튜브 논란에 대해 자극적인 편향적인 동영상을 시청하게 한 것은 잘못되었지만 영상이 끝나자 회장님이 유튜브 진행자의 표현이 너무 자극적이고 옳지 않다고 말씀하셨고 여성 비하 언급은 없었다는 것입니다. 더 이상의 피해가 없었으면 하는 바람의 글이었습니다. 그러나 얼마나 효과가 일을 지는 어려운 문제가 될 것 같습니다. 



    한국콜마 제품리스트 파급력이 얼마나 강한지 보여주고 있네요. 너무 일부 편향된 내용만 부각이 되면서 감정적으로만 보고 있다는 말이 나오고 있지만 당분간 논란은 수그러지지 않을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