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문화상품권 사용처 오프라인 온라인 구매처 확인

by 무료 재방송 다시보기

목차


    생활하면서 선물을 주고받을 때 선택의 고민을 많이 하게 됩니다. 좋아할까? 가지고 있지 않을까? 등 어려운 점이 많은데요. 이럴 경우 저 같은 경우 문화상품권을 주로 이용하고 있답니다.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범위가 넓어서 선물하는 기쁨과 받은 분들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아주 좋은 것 같아요. 대부분 사용처가 많기는 하나 정확하게 계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 오늘은 문화상품권 사용처 오프라인, 온라인, 구매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선물 고민 이제 하지 마세요. 




    문화상품권 사용처 오프라인 

    문화상품권 같은 경우 전국 2만여개나 되는 오프라인 사용처에서 사용을 할 수 있답니다. 거의 안되는 곳이 없다고 볼 수 있는데요.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특별한 날에 선물하기 좋습니다. 



    먼저 컬쳐랜드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문화상품권 사용처 확인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오른쪽 로그인 아래에 보시면 사용처가 보입니다. 이곳을 클릭하세요. 



    문화상품권 사용처 오프라인, 온라인, 모바일을 보시면 대표적으로 도서, 영화, 외식, 게임, 레저, 테마파크, 공연, 전지, 온라인 쇼핑. 기타 등 수많은 제휴 업체가 있답니다. 그래서 다른 상품권과 달리 문화상품권 사용이 편리 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yes24, VIPS, GOTO 휘트니스, KFC, CGV, BBQ치킨, ABC마트, 휘닉스파크,휘닉스아일랜드, 호암미술관, 페어링6, 탐앤탐스, 예술의 전당, 영풍문고, 엘지아트센터, 에버랜드, 애슐리, 아트박스, 아웃백,씨네규브광화문, 슈마커, 세종문화회관, 서울랜드, 삼성미술관 리움, 사보텐, 반지대학, 반디앤루니스,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랄라블라, 뚜레쥬르, 국립박물관, 국립국악원, 교보핫트랙스, 교보문고, yes24중고서점,KT&G 상상마당, 현대미술관, 핫티, 학전, 하이디라오, 한국만화박물관, 학전, 하이디라오, 피자몰, 플라잉팬, 플라잉, 푸드 엠파이어, 파이어맨, 티바두마리치킨, 트윈팰리스, 테루, 케세이호ECC, 캘리포니아피자, 차이나팩토리, 중구문화재단, 작은 영화관, 자연별곡, 인터파크 북앤샵, 인천예술회관, 이랜드 크루즈, 온더보더, 오엔, 영풍문고, 영등포문화재단, 업타운카페, 알파문구, 알라딘중고서점, 알라딘, 아트몰링, 아트레온, 아시아문, 아리랑문화센타, 아름다운커피, 싱카이, 스시로, 수사, 세이백화점, 성심당, 성남문화재단, 서울시립교향악단, 서울극장, 빈스빈스, 비비고, 비밥, 블루마우틴클럽, 불고기브라더스, 북파크, 부천문화재단, 보나베띠, 버거헌터, 밥이답이다. 반궁, 미스터힐링, 미디어신나라, 문화일보홀, 못된고양이, 메인디쉬, 마리오아울렛, 리브로, 디디치킨, 두타, 대한극장, 당신만이, 달콤커피, 노원예술회관, 금호문화재단Art, 금정문화회관, 극단코스모스, 군포예술회관, 계절의 맛, 계절밥상, 강정이 기가막혀, 후원, 한국소리문화의전당, 페이터즈히어로, 페션아일랜드, 테라스키친, 점프, 우동야, 시네마타운, 다구오




    문화상품권 사용처 온라인





    yes24,  T다이렉트샵, Play NC, OPIC, KT샵, GS  Shop, G마켓, G9, DB손해보험, CJ mall, CJ 더 마켓, 현대 Hmall, 한게임, 피망, 티빙, 인터파크 도서, 옥션, 오버워치, 영풍문고, 아프리카 TV, 신세계몰, 스팀, 블리자드, 반디앤루니스, 리그오브레전드, 롯데홈쇼핑, 더현대닷컴, 다음, 넷마블, 넥슨, 네이트, 네이버, 기프트 코드, 교보문고, yes24 중고서점, 해피캠퍼스, 파이널판다지, 티비포인트, 테일즈러너, 카카오이모티콘, 지니뮤직, 이마트몰, 올리브영, 엠게임, 알라딘, 알라딘중고서점, 싸이월드, 소녀나라, 삼성뮤직, 벅스뮤직, 멜론, 리디북스이 있으며 직접 검색하기 클릭을 이용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모바일문화상품권 사용처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문화상품권 구매처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구매가 가능한데요. 오프라인 같은 경우 대형 서점인 교보문과, 영풍문고 , 우체국, 올리브영 등 가능하며 온라인은 옥션, 지마켓, 신세계몰, 롯데닷컴 등을 통해 어렵지 않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공식 판매 사이트인 컬쳐랜드를 이용하시면 문화상품권 구매뿐만 아니라 위에서 언급했던 문화상품권 사용처를 보다 자세하게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지사항을 통해 서비스 정검 및 종료되는 곳도 안내하고 있으니 둘러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문화상품권 같은 경우 유효기간도 존재하는데요. 뒷쪽을 보시면 발행일자가 나와있는데요. 유효기간은 발행일로 부터 5년이랍니다. 이것도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무조건 보관만 하여 기간이 지나가는 불상사는 없어야겠죠. 바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상품권 앞면에 보시면 금액란이 보이는데요. 이곳을 동전으로 긁으면 PN 번호가 나오는데요. 이럴 경우 문화상품권 사용처 오프라인에서는 사용할 수 없으면 온라인에만 사용이 가능하게 된답니다. 오프라인으로 사용을 하신다면 이곳을 긁어 사용하세요. 




    추가 문화상품권 온라인 쇼핑 결제 한도 안내 



    대부분 한도가 없는 곳도 있지만, 일정한 금액을 정한 곳도 있으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다 쓴 문화상품권 전에는 버렸지만 이제 버리지 마세요. 영화 다운로드 사이트를 통해 핀번호를 등록하시면 100만 보너스를 사용하여 영화도 볼 수 있답니다. 문화상품권 사용처 오프라인, 온라인 구매처 확인하셨나요. 선물하는 즐거움, 받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문화상품권 편리하게 사용해 보세요. 이제 선물을 뭐로할지? 고민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