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블로그

애드센스 앵커광고 블로그 적용하는 방법

by 무료 재방송 다시보기

목차


    블로그 포스팅을 구경하다 보면 상단에 조그만한 광고가 실행되는데요. 요즘 보면 많이 적용하는 것 같아요. 상단 적용, 하단적용 2가지가 있지만, 오늘은 첫 번째로 상단 반응형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애드센스 앵커광고 수익에 대한 말이 많지만 각자 적용해 보시고 결정해 보시길 바랍니다. 우선 본인의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하세요. 



    카테고리 광고를 클릭하세요. 



    그럼 본인의 모든 사이트가 나옵니다. 그리고 사이트 맨 오른쪽 끝을 가면 연필 모양이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애드센스 광고 설정 미리보기를 할 수 있는데요. 모바일, 태블릿 환경을 통해 미리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앵커광고도 기존에는 코드형식으로 블로그 스킨에 적용하였지만 지금은 자동으로 클릭만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동광고를 적용하기 위한 코드는 가져와서 적용해야 한답니다. 화살표 코드가져오기를 클릭하세요. 





    그럼 애드센스 자동광고를 하기 위한 코드가 주어지면 복사하여 블로그 스킨 설정에 들어가 head 부분에 복사 넣기 해주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해보신 분이라면 이 정도는 하실 줄 아실 것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그런 후 다시 애드센스로 돌아와서 우측에 있는 자동광고를 클릭해주세요. 



    아래 광고 형식을 클릭하세요. 



    아래 보시면 앵커 효과 적용이 나옵니다. 이곳을 클릭하여 설정하시면 애드센스 앵커광고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추가로 자동광고 중 원하는 광고를 적용하면 쉽게 광고 송출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애드센스 앵커광고 하던 적용하는 방법에 알아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