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수능시간표 시계 규정 주의사항 확인

by 하트 클릭 2019. 11. 8.

인생에서 중요한 시험이라고 말할 수 있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이제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지금까지 열심히 준비한 결과를 평가받은 시험인데요. 긴장하지 말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최선을 다하여 좋은 결과를 얻었으면 합니다. 수능 시험에 준비하는데 수능시간표는 필히 알고 시간 조절을 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준비물이 많이 있는데요. 그중 시계 규정 및 주의사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이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일정 수능시간표

수능일은 이제 며칠 남지 않았는데요. 일정은 2019년 11월 13일(목) 이랍니다. 전부터 수능일이 가장 춥다고 여겨졌는데요. 11월 초라 그래도 추위는 덜할지 모르나 아침에 일찍 시험장에 도착해야 하기 때문에 옷을 따뜻하게 입고 컨디션 조절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입실 완료 시간은 오전 8시 10까지이니 서둘러야겠죠!




수능시간표 

수능시험을 본다면 기본으로 수능시간표는 알고 계셔야겠죠. 시험영역에 따라 오전과 오후가 나누어지기 때문에 수능시간표를 보고 계획을 잘 세워 좋은 결과를 얻기 바랍니다. 오후 컨디션을 위해 점심식사를 너무 배부르게  먹지 말고 잠깐의 휴식 후 다음 시간을 차분히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1교시 국어 08:40 ~ 10:00 문항수 45

2교시 수학 10:30 ~ 12:10 문항수 30 가형, 나형 중 택1, 단답형 30% 포함택1, 단답형 30% 포함

3교시 영어 13:10 ~ 14:20 문항수 45 듣기평가 문항 17개 포함, 13:10부터 25분 이내 

4교시 한국사, 사회/과학/직업탐구 14:50 ~16:32 

5교시 제2외국어/한문 17:00 ~ 17:40 문항수 30 듣기평가는 실시하지 않음. 





특히 3교시 영서 듣기 평가 때는 시험장 주변 소음을 일으키지 못하기 때문에 자동차 경적을 울리지 마시고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답안지 작성 하는 시간도 잘 분배하여 촉박하지 않도록 차분히 시험을 보시길 바랍니다. 



수능시간표 시계 규정 및 주의사항 

수능 시험장에 필수품은 당연히 수험표와 주민등록증이 꼭 지참해야 하며, 시간을 확인하기 위해 시계도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아무 시계나 가져갈 수 없는데요. 수능 시계 규정은 이렇습니다. 




수능 시계 규정 

- 블루투스, 전자식 화면표시기(LCD,LED)가 모두 없는 시침, 분침(초침)이 있는 아날로그 시계여야만 한답니다. 그 외 시계는 시험장 반입이 안 되기 때문에 시계가 필요하면 이점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수능 시계 규정도 있다는 것도 이번 포스팅을 하면서 알게 되었네요. 



시험장 반입금지 물품

- 휴대전화, 스마트기기, 디지털카메라, 전자사전, MP3플레이어, 카메라펜, 전자계산기, 라디오,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전자식 시계,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이어폰 등 



휴대 가능물품

흑색 연필, 지우개, 샤프심(0.5mm, 흑색), 흰색 수정테이프, 검은색 컴퓨터용 사인펜, 아날로그시계 



수험생을 위해 사인펜과 수능 샤프가 지급되는데요. 최근 수능 샤프가 바뀐다면서 혼란이 되고 있습니다. 기존 수능 샤프를 사용하여서 손에 익어온 상황에서 정작 시험은 다른 샤프로 시험을 보게 생겨서 민감한 학생들이게는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뭐 상관이 없을 수도 있으나 긴장된 시험인 만큼 약간의 영향은 줄 것 같다고 생각은 됩니다. 수능샤프로 국민청원까지 온라온 상황이랍니다. 어려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추가 주의 사항은 위 내용을 참고하세요. 


수능시간표 시계 규정 주의사항 확인해 보았는데요. 지금까지 열심히 준비해온 만큼 관련 내용을 꼭 확인하시고 피해 보는 일이 없어야겠습니다. 부정행위는 절대 하지 마시고 최선을 다해 시험에 임하시길 바랍니다. 수능일 한파로 기온이 뚝 떨어진다고 하네요. 따뜻하게 준비하시고 컨디션 조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