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블로그

애드센스 광고 배치,스타일,크기 고민하지 말고 따라 해보세요.쉽게 안내

by 무료 재방송 다시보기

목차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자신만의 블로그를 자유롭게 꾸밀수 있다는 것도 있지만 저와 같이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얻기 위해 시작 하신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저도 처음은 네이버 블로그로 시작을 했지만 수익형 블로그 티스토리를 알게 되어 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처음 티스토리를 접합 때는 초대장이라는 것이 존재하여 정말 얻기 힘들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그리고 애드센스 승인 또한 받는 방법도 몰라서 시간이 오래 걸려 승인이 났었습니다. 처음이라 광고만 배치하면 많은 수익을 얻을 거라고 생각을 하였지만 생각과는 다른 결과를 얻었으며 수익은 거의 나지 않아서 실망하여 신경을 쓰지 않고 지냈는데요. 그러던 중 애드센스 광고도 배치에 따라 수익의 차이가 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애드센스에서 광고 배치 자세히 안내하여 주고 있더군요. 이런 위치에 넣으면 수익 높게 납니다. 왜 진작 몰랐을까? 생각이 들더군요. 그 이후로 위치를 참고 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적용해 보시면 효과는 느껴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최적화 위치가 어디인지 알아볼까요?




    애드센스 고객센터에서 '광고 배치'를 검색을 하거나 메인화면 왼쪽에 최적화-추천을 클릭하시면 권장 사항에 대해 자세하게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그 외 광고 게재 위치 정책, 최적화, 광고 코드를 붙여넣는 위치, 코드 생성 등 다양한 정보도 한눈에 볼 수 있답니다.


    먼저 애드센스 광고 배치 권장 사항



    최적화 위치에 대해 사이트 특징별로 구분하여 안내하고 있답니다. 뉴스 사이트, 리스트형, 블로그, 여행 사이트 등 자신이 운영하는 사이트 종류에 따라 위치 확인할 수 있답니다.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 배치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아서 블로그만 살펴볼게요. 추가적인 부분은 사이트 방문하여 둘러보시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위와 같은 형식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신다면 정말 좋은 정보가 될 수 있는데요. 처음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광고를 어디에 배치해야 할지 고민이 되었다면 이것만으로 고민을 해결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애드센스에서 최적의 위치라는 곳이 이곳이기 때문에 무시할 수 없답니다. 지금도 여러 블로그를 확인해 보시면 이 위치에 광고를 올리신 분들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광고의 크기까지 자세하게 안내를 해주고 있죠? 이런 위치에 광고를 넣는 방법은 요즘 많이 인터넷에 많이 올라와 있기 때문에 그리 어렵지 않게 적용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나씩 배워 가면서 자신만의 티스토리를 꾸미는 것도 정말 재미있답니다. 





    애드센스 최적화 광고 스타일은?

    사이트에 색상을 고려하여 같은 색상의 광고 텍스트와 링크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최대한 사용자의 눈에 거슬리는 광고는 효과가 별로 없다는 것인데요. 흰색 배경과 흰색 테두리, 파란색 제목의 광고 스타일을 권하고 있답니다. 



    가장 효과적인 광고 크기는?

    수직형보다 수평형 광고가 실적이 더 우수합니다. 수직형 광고의 경우 몇 단어마다 왼쪽으로 돌아가 새로운 줄을 읽어야 하지만 수평형은 한 눈으로 많은 정보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장 효과적인 크기는 336*280 큰 직사각형, 300*250 중간 직사각형, 728*90 리더보드, 300*600 반 페이지, 모바일 경우 320*100 큰 모바일 배너입니다. 



    애드센스 광고 배치, 스타일, 크기, 최적화를 돕는 내용이 많이 있는데요. 그러나 이게 정답은 될 수 없습니다. 자신만의 블로그에 맞게 적용해 보면서 보다 높은 수익이 나는 위치를 찾아보셔야 합니다. 저도 지금도 고민하고 찾아보고 있지만 관심을 가질수록 효과는 수익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아직은 소소한 수익이라 뭐 자랑할 것은 없지만, 오늘도 수익을 위해 열심히 포스팅하며 달려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