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금융정보

정기예금 금리비교 쉽게 알아볼 수 있는 3곳 꿀정보!

by 무료 재방송 다시보기

목차


    정기예금 금리비교 쉽게 알아볼 수 있는 곳은?

    3월을 시작으로 수많은 저축 상품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대부분 내가 주로 이용하는 은행이 아니면 뉴스 보도를 통해 고금리 상품에 관한 내용을 접게 되는데요. 재테크에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시대에 보다 조금이라도 높은 금리를 받으면서 저축할 수 있는 상품을 찾게 되는데요. 



    저도 주거래은행이 있어서도 이자를 높게 주는 곳으로 달려가게 되는데요. 금리 1~2% 차이가 얼마나 되나 생각하시겠지만, 정기예금 만기 후 받게 되는 수령 금액은 적게는 몇만 원에서 많게는 몇십, 몇백의 차이가 나기 때문에 처음 가입 전부터 예금 상품에 대해 알아보고 어떻게 하면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는지 고민을 해보아야 합니다. 그래서 제가 저축을 하기 전 알아보는 방법인데요.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쉽게 알아볼 수 있는 3곳을 추천해 드립니다. 재테크에 지금까지 관심이 없다면 이번 포스팅을 통해 왜? 금리가 중요한지 생각이 조금은 바뀌었으면 합니다. 



    전국은행연합회 소비자 포털

    첫번 째로 제가 자주 가는 은행 금리 비교를 할 수 있는 곳인데요. 은행연합회에서는 모든 시중 은행의 금융상품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답니다. 적금, 예금, 연금, 대출, 수수료까지 비교 조회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우선 전국은행연합회 소비자 포털을 검색을 통해 들어가시면 아래 화면과 같이 보이실 것입니다. 




    금리/수수료 비교공시 빠른 검색창을 이용하여 알아볼 수 있는데요. 자신의 주거래 은행의 금리를 비교해 보고 싶거나 원하는 시중 은행 관련 상품들의 정보를 쉽게 나열하여 볼 수 있답니다. 이 방법은 은행을 지정하여 알아볼 수 있는데요. 그럼 모든 은행의 정기예금 금리비교는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죠.



    화살표를 보시면 은행별 예금금리 비교 아이콘을클릭하시면 안내를 받으실 수 있는 창으로 넘어가는데요.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할 은행을 선택하시고 기간도 설정하시면 그게 맞는 은행들의 상품을 비교할 수 있게 나열을 해주고 있습니다. 기간별 최고 금리를 제공해주는 상품에 대해 바로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아쉬운 점은 저축은행의 정기예금 금리비교는 할 수 없기 때문에 따라 저축은행중앙회를 통해 알아보셔야 합니다. 




    저축은행중앙회

    저축은행의 금융 상품에 대해서는 수고스럽지만, 따로 알아보아야 하는데요. 두 번째로 이용하고 있는 곳이 바로 저축은행중앙회입니다. 저축은행의 금융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저축은행 중앙회 사이트 메인 페이지인데요. 오른쪽 아래 화살표를 보시면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간단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축은행 금리보기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이렇게 저축은행의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할 수 있게 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있는데요. 그 외 정기적금, 햇살론 정보도 안내하고 있으니 이용해 보시면 재테크 하는 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시중은행보다 비교적 금리가 높다는 것을 바로 확인하실 수 있죠? 특판의 경우는 안내가 되지 않기 때문에 약간의 한계의 아쉬움이 있네요. 그래도 어려 곳을 전화하지 않고 알 수 있어서 좋아요.




    마지막으로 세 번째로 소개할 곳은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사이트입니다. 검색창에 이렇게 검색을 하셔도 되며 금융감독원 파인으로 검색을 하셔도 됩니다. 



    화면 상단 부자되세요. 부근 정기예금을클릭하시면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사이트의 장점은 바로 저축은행과 시중은행을 통합하여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클릭만으로 자신이 적금금액을 설정 후 기간, 대상만 설정만 하고 조회를 하면 비교하여 최고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은행 상품을 안내를 해주고 있답니다. 정말 깔끔하고 보기 좋게 나와 있어요. 그리고 상세 페이지를 통해 그 상품을 파는 지점 및 가입 조건, 내용도 볼 수 있어서 굳이 해당 은행 사이트를 방문하는 수고까지 덜어주고 있답니다. 



    이제 저축을 하기 전 이런 곳을 통해 보다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정보를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정기예금 금리비교할 수 있는 3곳을 알아보았는데요.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만 꼭 알고 있어야 하는 사이트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를 꾹 눌러주시면 저에게 힘이 된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