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프로그램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 이용 또는 다른 하는 방법 오픈

by 무료 재방송 다시보기

목차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 이용 및 다른 하는 방법 오픈


    많은 분이 전에는 검색을 통해 글로 많은 정보를 습득했지만 요즘은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 보다 쉽게 알 수 있는 시대로 넘어가는 것 같습니다. 글을 읽은 수고스러움보다 영상과 말을 통해 이해도가 높아 정보 전달의 속도가 빨라 이제는 블로그보다 유튜브로 많이 전향하는 분들이 계신 것 같습니다. 저도 이렇게 글을 쓰고 있지만 시대의 변화에 따라 어쩔 수 없는 현상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아직 블로그만의 강점과 매력이 있기 때문에 계속 살아남을 것으로 생각이 되네요



    이렇게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유튜브 많이들 보고 계시죠? 보는 도중 자신이 좋아하는 뮤직비디오나 동영상을 개인적으로 소장을 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그럴 경우 다운로드를 하면 좋겠다고 생각을 하실 것입니다. 오늘은 이런 고민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과 그 외 또 다른 방법을 이용하여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 기존에 유튜브 주소에 SS를 넣어 다운로드 방법과 알툴바를 이용하여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를 받았었는데요. 다운되는 영상이 있는가 한편 되지 않는 것도 있어서 조금은 이용의 불편함을 느끼고 있었는데요. 나중에 이 두 방법도 올리겠지만 이제 4k Download 프로그램 사용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 수고는 있지만, 누구나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전 만족하고 있답니다. 먼저 4k Download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다운로드를 해보겠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 4k Download



    먼저 해당 사이트를 검색하시면 바로 화면에 프로그램 다운로드 창이 나오는데요. 다운로드 후 프로그램을 실행해주세요. 그런 다음 유튜브에 들어가 자신이 소장하고 싶은 동영상을 실행해주세요. 그러면 관련 주소가 나오게 되는데요. 




    화살표를 보시면 동영상 주소가 나와 있죠. 그것을 우선 복사를 해줍니다. 




    그런 다음 4k Download의 링크 복사 부분을 클릭만 해주시면 해당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게 지정을 해줍니다. 그런 후 다운로드만 하면 끝인데요. 정말 쉽죠? 프로그램만 설치했다면 실행 후 주소만 링크 복사 해주면 완료가 된답니다. 복잡할 것이 아무것도 없죠. 그래서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추가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유튜브 주소란에 SS를 넣어서 하는 것과 알툴바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유튜브 주소란에 SS를 넣어서 하는 방법


    우선 유튜브 동영상을 실행하시면 관련 주소가 나오는데요. 



    주소 유튜브 앞에 SS를 붙이는 것입니다. 그러면 다운로드 페이지를 넘어가게 되는데요. 우선 SaveFrom.net Helper 프로그램 설치를 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아래 동영상 다운로드를 받으시면 된답니다. 뭐 막혀서 잘 안된다는 분도 계시지만 아직까지는 되는 것 같아요.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하는 또 가지 방법은 바로 알툴바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먼저 알툴바을 다운받아서 먼저 설치를 하시면 화살표 부근에 관련 도구들을 보실 수 있는데요.  유튜브에서 원하는 동영상을 클릭, 재생을 해줍니다. 





    화살표를 보시면 캡처라는 부분이 있는데요. 여기를 클릭하시면 동영상 퍼가기가 있답니다. 이것이 바로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기능이랍니다. 클릭하면 다운로드 관련 페이지가 오른쪽에 나타나게 되는데요. 체크 후 다운로드를 하면 완료가 된답니다.  한정된 범위 안에서 이용하라는 저작권 관련 메시가 나오는데요. 이점 꼭 지키셔야 합니다. 개인 소장용으로만 사용하길 바랍니다. 제가 이용해본 결과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영상도 있어서 조금은 불편했어요. 그래서 지금은 처음 언급했던 4k Download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답니다. 뭐 다른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도 많이 있는데요. 사용하시면 아시겠지만 자신이 사용하기 편리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된답니다. 




    오늘은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 이용하는 방법과 추가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을 알아보았는데요. 저도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제가 알고 있는 내용이 다른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