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샤잠 능력 뜻 DC 새로운 슈퍼 히어로 등장, 슈퍼맨과 동급?

by 무료 재방송 다시보기

목차


    포스터를 보면 왠지 엉뚱한 구석이 있을 것 같은 DC 새로운 슈퍼 히어로 샤잠입니다. 진지함보다는 장난기가 있어 보이는데요. 4월 3일 개봉과 함께 흥행 성공을 기대하고 있답니다. 그런 독특한 히어로여서인지 더욱 친근하고 코믹스러운 면으로 웃음과 볼거리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샤잠 능력 또한 역대 슈퍼맨과 견줄만 한다고 하니 더욱 궁금해 지는 샤잠입니다. 풍선껌을 불며 핸드폰을 하는 샤잠의 모습 지금까지 본 히어로와 차별을 두고 있습니다. 




    그런 차별성으로 많은 영화 팬을 공략하며 벌써 개봉 예매율 1위를 차지하였는데요. DC 코믹스에서 제작했다는 것만으로도 흥행몰이가 되겠지만 내용도 참신하여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F. 샌드버그 감독이 이야기는 하는 샤잠은 청소년 관점에서 본 슈퍼히어로 이야기라는 것, 한 청소년이 우연히 초능력을 가진 뒤 그 능력을 개발하면서 유튜브에도 올리며 평범하지만, 개성이 있는 모습을 담고 있다고 소개를 하였습니다. 10대 소년이 이런 힘을 가졌을 때 어떤 모습을 보여 줄지? 10대들이 생각해온 슈퍼 히어로의 모습을 그려본 것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대리 만족 하며 스트레스를 날려 보내줄 영화가 될 수도 있겠네요. 



    저도 10대 청소년의 부모로서 아이와 함께 영화를 즐긴다면 더욱 친근한 공감대가 형성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번 주말을 이용해서 가보려고 합니다. 나중에 샤잠 영화 후기도 올려 보겠습니다. 샤잠 슈퍼 히어로답게 많은 능력을 갖추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DC의 최고 히어로 슈퍼맨에 대적할만한 능력의 소유자입니다. 





    사잠 능력 6가지 무엇?

    솔로몬의 지혜

    헤라클라스의 힘

    아틀라스의 체력

    제우스의 권능

    아킬레스의 용기

    머큐리의 스피드



    모든 슈퍼 히어로의 능력을 총 집합한 전지전능한 능력을 갖추고 있네요. 이 정도면 맞설 수 있는 악당이 누가 있을까요? 대적하는 악당 또한 그렇게 호락호락한 캐릭터는 아닐 것으로 판단이 되네요. 샤잠 악당 닥터 시바나 역으로는 마크스트롱이 맞았는데요. 우리에게 친숙한 얼굴이죠. 킹스맨의 멀린 역을 맞았던 배우이기도 하답니다. 닥터 시나바 역시 파워가 대단한데요. 7인의 죄악의 악령들을 이용하여 샤잠에 도전한다고 하니 어떤 대결을 펼칠지 기대가 되가 되네요. 7인의 죄악의 악령들은 교만, 탐욕, 색욕, 분노, 식탐, 시기, 나태라고 합니다. 





    샤잠 뜻?

    샤잠 능력만큼 이름의 뜻도 궁금했었는데요. 이렇게 지은 이유가 있었네요. 알고 보니 샤잠 능력의 철자 앞글자를 따와서 만들어진 이름이었습니다. 솔로몬 Solomon 의 S, 헤라클레스 Hercules의 H, 아틀라스 Atlas의  A, 제우스 Zeus의 Z, 아킬레스 Achilles의 A, 머큐리 Mercury의 M 이렇게 따온 글자를 합하면 Shazam 샤잠이 된답니다. 샤잠의 경우 슈트가 조금은 촌스러움이 있긴 하는데요. 가슴의 노란색 번개 모양, 빨간색 슈트, 짧은 흰색 망도, 슈퍼맨 슈트와 조금 비교가 되네요. 그래도 즐겁고 유쾌한 슈퍼 히어로이기 때문에 많은 웃음과 감동은 줄 것 같습니다. 



    오늘은 DC 코믹스의 새로운 영웅 샤잠 능력과 뜻을 알아보았는데요. 분명히 능력으로는 슈퍼맨과 동급정도로 막강한 파워를 가지고 있네요. 그러나 이런 능력을 어떻게 끌어올리지? 샤잠 영화를 통해 알수 있겠죠? 빨리 만나보고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