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블로그

포토스케이프 티스토리 썸네일 이것만 있으면 간단하게? 쉬워요.

by 무료 재방송 다시보기

목차


    티스토리 블로그 1일 1 포스팅을 목표로 아직은 열심히 하고 있는데요. 글 하나 쓴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네요. 직장인이라 퇴근 후 올리고 있는데요. 그래도 검색 유입이 늘어나고 있는 표를 보면 고생한 보람도 느낀답니다. 포스팅하다 보면 나의 글을 돋보이기하기 위해 썸네일을 만들어 대표 이미지로 설정을 하게 되는데요. 썸네일을 만들기 위해 여러 가지 프로그램도 있지만 많은분이 포토샵을 많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저도 포토샵을 이용하여 썸네일을 만들어 보려고 노력을 하고 공부도 해보았지만 쉽지만은 않았는데요. 보다 쉬운 방법을 찾다 '포토스케이프' 란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른 프로그램도 사용해 보았지만 제 관점으로 봤을 때 만들기 가장 쉬운 것 같아요. 유튜브 썸네일 같은 경우 더 디테일한 것을 요구할 수 있으나 블로그는 간단하게 나의 포스팅을 눈에 띄게 만들면 되기 때문에 쉽게 만들기는 포토스케이프가 사용이 편하였습니다. 

     

     

    그럼 포토스케이프를 사용하여 블로그 썸네일 간단하게 만들기 해볼게요. 그림만 사용하는 것보다 글씨와 함께 꾸미면 정말 멋있는 썸네일을 만들 수 있답니다. 포털 검색창에 포토스케이프를 치시면 다운로드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재미있는 사진 편집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사전 편집, 이어붙이기, GIF 애니메이션 만들기, 사진 분할, 색상검출, 이름변환, RAW 변환 등 다양한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 같은 경우 운영 체제에 따라 2가지로 다르게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요. 윈도우 10, 애플 맥 사용자는 포토스케이프 X 버전를 사용하여야 하며, 그 이전 버전이 경우는 3.7 버전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 둘 다 사용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포토스케이프 X가 기능이 많은 것 같아 사용하고 있답니다. 오늘은 지금 사용하는 컴퓨터가 운영 체제가 버전이 낮아서 포스팅은 3.7 버전을 사용하여 썸네일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를 실행을 하시면 위 화면처럼 나오는데요. 자신이 원하는 사진 편집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쉽게 아이콘으로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썸네일 만들기 위해 사용할 사진이 필요한데요. 크기는 되도록 정사각형을 추천드립니다. PC나 모바일에서 포스팅 사진이 정사각형으로 나오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럼 사진 편집을 누르시고 넘어가세요.

     

     

    사진을 띄우신 다음 왼쪽 밑에 액자 기능을 활용할 수 있네요. 여러 모양의 그라데이션을 적용하여 보다 예쁜 사진을 만들 수 있답니다. 그리고 사진 크기조절, 밝기, 색상 수정, 필터 기능도 쉽게 클릭만으로 가능하며 사용법도 간단하기 때문에 하나씩 클릭을 해보시면 근방 익숙해질 것입니다.저같은 컴맹도 쉽게 사용하고 있어요. ^^

     

     

    액자를 설정하셨다면 이제 글씨를 넣어야 하는데요. 왼쪽 아래를 보시면 T 자가 보이실 것입니다. 바로 텍스트를 넣을 수 있는데요. 클릭 후 위 화면 처럼 글자를 넣을 수 있습니다. 색깔, 서체, 외곽선, 그림자까지 마음데로 조절하여 원하는 글자모양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가장 눈에 잘뜨는 것이 검은 바탕에 희색 또는 밝은색 글자 입니다.

     

     


    그런 후 드레그를 하여 글씨를 크게 하여 위치를 선정해 주세요. 그래고 오른쪽 아래에 저장을 누르신 후 사진 이름을 정하고 저장을 하시면 썸네일 만들기 완료하였습니다. 정말 쉽죠. 해보시면 정말 편리하답니다. 블로그 유입을 높이는 썸네일 이제 자신의 포스팅에도 적용을 해보세요. 보기도 좋고 눈에 확 뜨이기 때문에 유입도 늘어날 것입니다. 다들 썸네일 쓰는 이유가 있겠죠? 포토스케이프를 활용한 티스토리 썸네일 만들기 조금 손이 가지만 더 멋있는 포스팅을 위해 한 번 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