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파주시 긴급재난지원금 얼마 받나 사용처

by 무료 재방송 다시보기

목차


    각 지역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이 달라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경기도 같은 경우 먼지 지급된 재난기본소득을 차감하여 받게 되는데요. 파주시 긴급재난지원금 얼마 받을지 확인해보시고 사용처도 알아보세요. 

     

     

     

    경기도는 정부 발표 금액의 87%는 국가가 부담하고 13%는 경기도와 파주시가 부담을 하게 되는데요. 경기도, 파주시에서 먼저 10만 원씩 지급받았다면 이번에 87%만 지급받게 됩니다. 가족 구성원 수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긴급재난지원금 사전 조회 접속 후 확인하셔야 합니다. 

     

    파주시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조회를 완료 후 파주시 긴급재난지원금 금액

     

    파주시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경기도, 파주형,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모두 받았을 때 1인의 경우 54만 8천 원, 2인 92만 3천 원, 3인 129만 7천 원, 4인 167만 1천 원을 받게 됩니다. 정부 4인 지급 기준 100만 원 보다 67만 1천을 더 받게 됩니다. 정부에서 나오는 금액 차이가 있어서 상대적으로 적게 받는 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따져 보니 더 많은 지원금을 받게 되었습니다. 

     

     

    파주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가구의 세대주 신청원칙입니다. 신용. 체크카드 충전 시 세대주 본인 카드만 가능하며 카드 종류도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비씨카드, 우리 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와 연계된 은행 카드 등으로만 충전이 가능합니다. 사용이 불가한 카드도 있으니 꼭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세대주 신청이 불가한 경우 대리인 수령도 가능한데요. 선불카드로 오프라인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은 있지만 바로 처리되어 수령할 수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수령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주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혼잡을 막기 위해 출생연도 끝자리 5부제 적용됩니다. 주말 방문 신청은 불가합니다. 본인의 주민등록번호 확인하시고 맞는 요일에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파주시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생활 거리두기로 단계가 낮아 졌지만 아직도 감염자가 나오고 있어서 개인위생에 신경 써야 하면 혼잡한 시간을 피하여합니다. 혼자 사는 고령 어르신, 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서비스도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파주시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기간 및 제한지역

    사용기한은 발급 받은 후 8월 31일까지 입니다. 기간을 넘어가면 사용잔액이 소멸합니다. 신용, 체크카드, 선불카드 경우 경기도 내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경기지역화폐 파주페이는 파주시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당연 온라인 쇼핑몰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파주시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파주시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경기도 뿐만 아니라 파주시 사용처 범위가 넓은데요. 포털 검색 파주시 지역화폐 가맹점 조회를 하면 지도로 표시되면 집 주변 사용할 수 있는 곳이 표시가 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앱을 이용한다면 경기 지역화폐 앱을 다운로드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