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나이키 줌엑스 베이퍼플라이 킵초게 신발 가격 기능 정보

by 무료 재방송 다시보기

목차


    마라톤에서 새로운 신기록이 갱신이 되었습니다. 인간이 깨기 힘들것 이라는 2시간의 벽을 케냐 마라토너 엘리두드 킵초게가 나이키 줌엑스 베이퍼플라이 신발을 신고 역사를 다시 세웠답니다. 그에 실력도 인정을 받을 수 있으나 특수 제작이 된 러닝화에 사람들이 더 관심을 보이는데요. 누구나 신고 달리고 싶은 신발이 되었습니다. 회제의 그 신발 나이키 줌엑스 베이퍼플라이 기능, 디자인 및 가격 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러나 신발의 기능으로 시간을 단축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는 것으로 최근 국제육상경기연맹이 이 신발을 착용을 금지할 것이라는 말이 나오면서 더욱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사람의 힘이 아닌 과학의 힘을 빌려 기록이 단축된다는 것은 스포츠 정신에 벗어나는 것으로 앞으로 결과에 대해 주목을 하고 있답니다. 도대체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을지 궁금하네요. 그러나 킵초게 선수도 2시간의 벽을 깨는 것에 대해 놀라울 뿐입니다. 

     

     

    나이키 줌엑스 베이퍼플라이 기능

    - 항공우주산업 소재로 만들어져서 가벼움은 기본인 것 같습니다. 280mm 기준으로 런닝화 한 켤레의 무게가 190g밖에 나기지 않는답니다. 쉽게 달걀 서너 개 무게밖에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면 얼마나 가벼운지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신발의 밑창에서도 과학적이 요소를 볼 수 있는데요. 탄성이 좋은 탄소 섬유판을 바닥에 깔아서 반발력을 높여 런닝하는데 수월하게 도와주고 있답니다. 오래 달려야한 마라톤에 최적화된 신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기능이 좋은 신발은 신으면 당연 기록 단축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기술 도핑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랍니다. 

     

     

    나이키 줌엑스 베이퍼플라이 경기 검증 사례

    이 신발의 경우 2016년 브라질 올림픽 마라톤에서부터 신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때는 완성 단계가 아닌 시제품으로 킵초게를 포함한 여러선수가 이 러닝화를 선택하였는데요. 그 결과를 보면 대부분의 선수들이 상위권을 휩쓸면서 신발에 대한 검증이 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최근에는 하코네 역전 마라톤에서 출전 선수 80% 이 신발을 신으면서 기록을 단축할 수 있는 신발로 인정을 받게 되었습니다. 

     

    나이키 줌엑스 베이퍼플라이 디자인

     

     

     

    디자인을 봐도 런닝하기 가장 좋게 신었을 때 가벼움과 밀착력이 보기만 해도 느껴질 정도입니다. 바람의 순환 및 저항을 생각해난 모양으로 지금까지 보아온 러닝화 보다 특별함이 있어 보입니다. 

     

    나이키 줌엑스 베이퍼플라이 사이즈 및 가격 정보

     

     

    가격은 $250 입니다. 미국 나이키 온라인 스토어에 올라와 있습니다. 마라톤에서 논란이 되는 나이키 줌엑스 베이퍼플라이 킵초게 신발 정말 착용을 금지 할지 앞으로 결과를 기다려봅니다. 어쩌면 마라톤도 신발에 대한 규정이 생기질 않을지 저만의 생각을 해봅니다. (사진출처- 나이키 온라인 스토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