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블로그

다음 애드핏 수익에 도전한다. 오늘부터 1일 해보자.

by 무료 재방송 다시보기

목차


    티스토리 블로거 라면 대부분 구글 애드센스 광고 노출을 이용하여 수익을 볼 수 있는데요. 제 블로그를 보시면 광고들을 많이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구글 애드센스 같은 경우 클릭이라는 실행이 있어야지만 수익이 정산이 되어 집계가 되어 최소 100달 이상이 되어야지만 송금을 받을 수 있답니다. 





    그러나 이번에 다음에서도 블로거들을 위해 광고 수익을 낼 수 있는 플랫폼을 내놓았는데요. 바로 다음 애드핏입니다. 저도 알고는 있었으나 단가 면에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이 월등이 높기 때문에 관심 밖이었는데요. 그래도 적은 수익이지만 노려 보려고 대음 애드핏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다음 애드핏은 이런 구조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 다양한 광고를 내 블로그 어디에나 노출을 시킬 수 있습니다. 


    위 화면처럼 다양한 사이즈 별 광고를 선택하여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코드를 넣어 광고 수익 효과를 누릴 수 있게 하였는데요. 이미지 광고, 텍스트 광고로 나누어져 있으며 단, 아쉬운 점이 있다면 반응형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알맞은 사이트에 넣어야 광고가 잘리지 않는답니다. 




    - 광고를 클릭하여 수익이 나는 것이 아니라 즉시 노출되는 광고 시간에 따라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대부분 광고 수익은 클릭이라는 실행이 이루어져야 수익이 올라가나 다음 애드핏은 그런 수고를 덜고 누구나 수익이 날 수 있는 구조인 노출만으로 수익을 낼 수 있게 하였습니다. 광고를 보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수익도 많이 난다고 하니 기대가 되네요. 한 편으로 광고 수익이 그리 만족스럽지 못한다는 블로거 부분도 본 것 같아요. 그래서 소소한 수익이라도 들어보면 감사할 겁니다. 





    - 수익관리가 간단하다? 조금은 불편함은 있어요.


    수익은 원으로 계산되어지며 매월 환산된 금액은 다음 달 20일날 확정 적립금 전환이 되며 이 확정 적립금 신청은 월 말까지 하여 다음 달 20일에 지급이 되는 구조로 수익 정산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 때는 자신의 본인의 통장을 등록하면 수령할 수 있답니다. 이런 차례를 잘 살펴보면 1월 에 발생한 수익금은 3월 20이 되야지만 받을 수 있어서 기간이 길게 소요가 되네요. 





    다음 애드핏 수익 적립금 신청은 얼마부터?

    네이버 같은 경우 5000원, 구글 애드센스는 100달러, 다음은 확정 정립금 잔액이 5만 원 이상이 되어야 신청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으니 열심히 모아 놓아야겠네요. 저도 이번에 시작하면서 5만 원 되는 날 추가 포스팅으로 알려 드려보겠습니다. 




    이런 블로그 수익 창출 다음 애드핏 어떻게 가입을 하나?


    다음 검색창에 다음 애드핏을 검색을 하시면 관련 사이트가 안내가 되는데요.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최근 공지사항 및 자신의 정립금을 확인을 할 수 있게 안내를 하고 있답니다. 저도 가입을 한지 별로 되지 않아서 0원이네요. 5만 원을 향해 열심히 달려 봅니다. 








    그러나 다음 애드핏 바로 광고를 적용할 수 없는데요. 우선은 자신의 블로그 승인을 받으셔야 합니다. 절차는 별로 까다롭지 않으며 몇 시간 안에 바로 승인이 나기 때문에 바로 코드를 넣어 광고를 보낼 수 있답니다. 저도 수익이 없는 상황이지만 조금씩 알아가면서 다음 애드핏 도전하고 있답니다. 광고 수익의 효율이 떨어질 수 있으니 너무 의존하는 것보다 조금씩 적용해 나가면서 수익이 어떻게 나는지도 알아보면서 시도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시험 삼아 2개 정도 넣어 보았는데요. 얼마나 효과가 날지? 오늘부터 1일 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