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독감예방접종시기 무료대상 및 가격 주의사항

by 무료 재방송 다시보기

목차


    이제 날씨가 겨울로 접어들면서 감기 환자들이 주변에 발생하고 있답니다. 유행성 인플루엔자로 인해 면역력이 낮은 어린이, 어르신, 임산부 같은 경우 걸리게 되면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독감예방접종으로 우리의 몸의 면역력을 높여야 한답니다. 그래서 국가에서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겨울 건강하게 지내기 위해 독감예방접종시기와 무료대상은 누구인지, 가격, 주의사항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독감예방접종시기와 무료대상에 대해 보도 자료가 올라와 있답니다. 보도 자료를 확인해 보면 내용이 이렇습니다. 


    독감예방접종시기 무료대상자 

    - 12세 이하 어린이( 2007년 1월 1일 ~ 2019년 8월 31일 출생아)

    - 만 75세 이상 어르신 (1944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 임신부


    어린이 같은 경우 9월 17일부터 예방접종을 시작한 2회 접종 대상자는 1차 접종 후 1개월 간격으로 2차 접종을 완료하셔야 합니다. 그러나 독감예방접종 무료대상자가 수요가 많기 때문에 혼선을 예방하기 위해 접종대상에 따라 접종기간이 다르답니다. 꼭 확인하시고 방문 전 의료기관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독감예방접종시기 

    2019년 10월 15일부터 시작이 됩니다. 일정확인하세요. 




    독감예방접종 방문 시 준비물 

    - 어르신, 어린이는 주민등록증 또는 국민건강보험증

    - 임신부 - 산모수첩 또는 고운맘 카드 


    주소지와 관계없이 보건소 및 전국 예방접종 지정 의료기관에서 무료접종이 가능하답니다. 




    독감예방접종시기 언제 맞는 것이 좋은가?

    질병관리본부에서는 접종 후 2주 후부터 예방효과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리고 3~12 개월 정도 유지되나 평균 6개월 정도를 예방효과 볼 수 있어서 될 수 있으면 11월까지는 독감예방접종을 해야지만 겨울철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독감예방접종 무료대상 같은 경우 백신이 빨리 소진될 수 있기 때문에 서두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나중에 백신이 없어서 못 맞을 수 있습니다. 



    독감예방접종시기 주의사항 

    - 건강이 좋은 상태에서 접종하셔야 합니다. 감기 기운이 있거나 열이 있다면 완치 후 접종하셔야 합니다. 접종 후 당일은 몸에 무리하지 마시고 쉬시는 것이 좋으며 통증, 빨갛게 부어오름, 부종이나 근육통, 발열, 메스꺼움이 경미하게 있는 경우 일시적으로 일어날 수 있으나 1~2일 이내 호전이 됩니다. 그러나 그 상태가 심하게 발생을 한다면 반드시 진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독감예방접종 백신 금기사항 

    - 생후 6개월 미만 영아 

    - 과거 인플루엔자 백신 접종 후 중증 알레르기 반응이 있었던 경우 

    - 인플루엔자 백신 성분에 중증 알레르기 반응이 있었던 경우 



    독감예방접종 임신주 예방접종 안정성 




    독감예방접종 3가/4가 가격

    인플루엔자 백신은 3가/4가 나누어져 있는데요. 4가 백신은 B형 바이러스 1종류 더 추가로 포함돼 있답니다. 그래서 3가보다 가격이 조금 높답니다. 무료 예방접종 같은 경우 3가 백신이 제공되며 4가 백신 접종은 유료랍니다. 4가 가격은 형성은 2만2천원 부터 3만 5천원 등 병원마다 비용이 다르니 확인하시면 저렴하게 접종을 할 수 있답니다. 







    독감예방접종도 좋지만 예방하는 생활습관을 가지셔야 합니다. 자주 손을 씻고 개인위생에 신경을 써야겠습니다. 독감예방접종시기 무료대상 및 가격 주의사항 내용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기간 안에 접종하시고 건강한 생활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