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사양(스펙)정보

갤럭시 a90 스펙 출시일 5g 무선충천, 방수방진 확인!

by 무료 재방송 다시보기

목차


    갤럭시 a90 5g 보급형 핸드폰으로 갤럭시 S 시리즈 보다 스펙이 떨어진다는 것은 사실인데요. 그래도 5g 스마트폰 중 유일하게 100만원 이하의 가격과 프리미엄 스펙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TV에서도 프리미엄을 내세우는 광고 영상를 보내고 있습니다. 구매평도 보급형 답지 않다는 만족스러운 평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a90 스펙과 출시일, 무선충전, 방수방진 기능도 포함되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갤럭시 a90 5g 출시일 및 장점 



    갤럭시 a90 출시일=> 2019.09.04일 입니다. 


    5g 속도 

    이제 보급형도 5g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당연 4g 보다 초고속 데이터 전송이 빨라 반응속도가 높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음악, 영화 다운로드 속도, 스트리밍, 고사양 게임 플레이까지 어려움 없이 플레이를 할 수 있답니다. 




    트리플 카메라 

    후면 트리플 카메라 4800만 화소 기본 카메라, 123도 초광각 카메라, 심도 카메라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화소 면에서도 갤럭시 시리즈 중 가장 높은 수준이며 123도 초광각으로 더 넓은 범위 촬영이 가능합니다. 사람과 눈과 같은 시야를 가졌다고 하는데요. 사람의 시야각은 180도로 아직 이 단계까지는 어려움이 있겠죠. 



    라이브 포커스 

    5MP 심도 카메라도 촬영 전과 후에 심도를 조정하여 인물을 강조할 수 있어서 전문가가 찍은 것처럼 느낌을 줄 수 있답니다. 전면 카메라 도 3200만화소나 이르기 때문에 셀피도 멋있고 예쁘게 나온답니다. 





    흔들림 없는 동영상 촬영

    슈퍼스테디 지원으로 움직임을 예측해 흔들림을 줄여주고 안정적인 영상을 촬영할 수 있어서 액션캠처럼 액티브한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답니다. 아쉬운 점은 줌 기능을 지원하지 않아서 더 디테일한 영상 촬영은 한계가 있네요. 갤럭시 a90 카메라 기능에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습니다. 




    고성능 프로세서 

    모바일 프로세서는 퀄컴 스냅드레곤855로 해외 출시된 갤럭시 s10 5g, 갤럭시노트 10 5g와 동일한 사양으로 성능면에서 전혀 뒤지지 않는답니다. 고사양 게임 구동기 가능하답니다. 그리고 램은 6GB, 저장공간은 기본 128GB 최대 512GB까지 외방 메모리도 지원한답니다. 갤럭시 a90 5g프리미엄 폰이라고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었네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데 이만한 사양이 있을까? 생각해 봅니다. 가격 대비 가성비가 높다고 보여지네요. 



    그 외 갤럭시 a90은 지문 인식, 삼성페이 기능이 추가되어 있으며 빅스비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답니다. 



    갤럭시 a90 스펙 세부 내용 






    갤럭시 a90 스펙 아쉬운 점 

    보급형 조금은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무선충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뭐 무선충전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불편할 수 있지만 저 같은 경우 사용하지 않아서 별 불편함은 못 느껴 단점이라고는 할 수 없겠네요. 그리고 방수·방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사용 시 주의하셔야 겠습니다. 무선충전, 방수·방진 기능이 없기는 하나 보급형치고는 갤럭시 a90 스펙 좋지 않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