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증권

조국 관련주 테마주 화천기계 주가 앞으로 변화

by 무료 재방송 다시보기

목차


    매일 뉴스 보도에 이름인 오는 분이 바로 조국 법무부 장관입니다. 지금도 조국 검찰개혁, 조국 사퇴를 두고 주말, 휴일마다 집회하고 있는데요. 관련 조사가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결과는 길어질 거로 생각이 됩니다. 증권 시장에서도 조국 관련주, 테마주 관심을 받으며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그 중 당연 화천기계 주가의 움직임이 대장주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큰 상승 후 조정 모습을 보이는데요. 조국 관련주 테마주 화천기계 주가 앞으로 변화 어떻게 될지?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화천기계 주가 왜 조국 테마주에 속했나?

    화천기계의 감사를 맡은 남광과 조국 장관이 미국 버클리 캘리포니아대(UC버클리) 로스쿨 동문이라는 이유로 조국 테마주로 언급이 되면서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7일 거래일 만에 40% 넘게 급을 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화천 기계는 관련 내용에 대해 해명 공시를 내었는데요. 동문은 맞으나 그 이상의 친분관계가 없고 현재 당사 사업 관련 내용이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테마주 특성상 이런 연골고리를 이용하여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동문만으로도 움직이는 테마주입니다.



    그 외 조국 테마주 관련주는?

    삼보산업- 이태용 대표와 조국 장관이 혜광고등학교 동문

    한성기업 - 이시봉 부사장이 혜광고 출신 

    그러나 화천기계를 제외하고 움직임이 그렇게 좋지 못한 차트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한성기업은 다시 제자리로 돌아왔으며 삼보산업의 경우 유상증자 결정으로 더 하락하는 모습입니다. 화천기계를 주심으로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조국 관련주 테마주 화천기계 주가 현재  



    일차 큰 상승을 한 후 두번째 약 상승으 모습을 보이며 조정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조국 사태 사건의 수사가 진행 됨에 따라 결과에 따라 움직임의 변화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테마주 같은 경우 차트가 의미가 별로 없지만 상승 보다는 조정이 더 필요할 것 같네요. 




    조국 관련주 테마주 화천기계 주가 상승의 여력은 있나?

    화제의 중심에 있음으로 수사가 어떻게 해결될 것인가에 따라 상승의 모습도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조국 사태가 마무리되고 안정 된다면 1차 상승처럼 급등의 모습을 보일 것이라 생각이 되고 업무 수행 능력에 따라 인지도 상승 일어난다면 장기적인 모습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로 차기 대선 주자로 부상을 한다면....



    그러나 화천기계 주가는 예측이기 때문에 좋을 수도 있지만, 결과가 나쁘게 나온다면 추가 그 이상의 하락 모습을 보일 것입니다. 테마주는 기대감이 없으면 손절 매물들이 쏟아져 나오므로 투자의 위험 부담이 높답니다. 이런 테마주 정보력이 생명이기 때문에 주식을 경험하지 못한 분이라면 공부하는 차원에서 흐름을 보시길 바랍니다. 



    조국 관련주 테마주 화천기계 주가 투자의 리스크가 높기 때문에 큰 자금을 투자하는 것보다 감당되는 금액 투자로 단기 매매 전략으로 접근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증시가 좋지 못해서 이런 조국 관련 테마주에 투자자들이 많이 몰리고 있지만, 더욱 주의하여 매매에 임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