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2019 추석 열차표 예매 KTX,SRT 기차표 예매방법 안내

by 무료 재방송 다시보기

목차


    여름 휴가도 끝나고 아이들도 개학하였습니다. 이제 더운 8월이 가고 시원한 9월 추석 명절이 기다리고 있는데요 올해 추석은 정말 빨리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벌써 고향 내려갈 추석 열차표 예매를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명절 같은 경우 교통체증이 예고되는 만큼 열차를 이용하여 막힘없이 내려가려고 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추석 열차표 예매도 손이 빨라야 가능하기 때문에 서둘러서 준비해야 할 것 같아요. 그럼 오늘은 2019 추석 열차표 예매 KTX, SRT 기차표 예매방법 안내 해보겠습니다. 




    2019 추석 열차표 예매 KTX , 새마을호, 무궁화 

    코레일 예매 기간은 2019.08.25(화) ~21(수) 이틀만 주어진답니다. 시작 시간과 함께 마감될 수 있기 때문에 대기를 하시는 것이 좋으며 홈페이지, 지정 역·대리점에도 예매가 가능하답니다. 노선마다 예매날짜와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예매 전 목적지 확인은 필수랍니다. 

    코레일 예매일, 시간, 예약방법, 노선입니다.



    2019 추석 열차표 예매 혹시 이틀간 구매를 못 했다면 21일 수요일 14:00부터 확인이 되는 잔여석 판매 기회를 잡아보시길 바랍니다. 예매했으나 약속이 최소 되거나 필요 없게 된 표들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마지막 기회까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열차표는 1인당 최대 12매까지 가능하답니다. 그리고 표를 예매한 후 8월 21일부터 25일까지 결제가 완료되어야지만 취소가 되지 않기 때문에 예매만 해두고 지나가는 일은 없어야겠죠!



    온라인 예매를 하기 위한 홈페이지 안내도 하고 있는데요. 

    레츠코레일 사이트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모바일에도 검색 후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2019 추석 열차표 예매 방법



    우선 모바일 접속을 원활하기 위해 유의사항도 안내하고 있는데요. 접속 브라우저는 구글 크롬, 삼성 인터넷, 사파리 권장이며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5.0 이상 IOS 8.0 이상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료 와이파이 보다는 유선 인터넷 이나 LTE 권장입니다. 속도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느리면 예매를 하기 어렵답니다. 그리고 로그인을 위해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사용하는 8자리 이상 비밀번호가 있어야 하니 먼저 가입해 놓으시면 좋겠죠!



    출처- 코레일톡 korailtalk.co.kr


    위 안내에 따라 하시면 간단하게 2019 추석 열차표 예매 (KTX, 새마을호, 무궁화호)가 가능하답니다. 명절과 같은 날은 사이트 폭주가 예상되기 때문에 대기 시간이 많이 생길 수 있음으로 모바일 이용 시 권장 사항을 적용해 주셔야 합니다. 특히 회원 번호 저장은 체크하여 남보다 빠르게 접속을 할 수 있게 준비도 해야 한다는 것도 명심하세요. 




    2019 추석 열차표 예매(KTX, 새마을호, 무궁화호) 가능한 기차역은?




    2019 추석 열차표 예매(KTX, 새마을호, 무궁화호) 지정대리점 




    2019 추석 열차표 예매 SRT 기차표 예매방법 

    SRT에 대해 궁금한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요. SRT는 처음부터 고속철도 전용선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시 종착역인 수서역에서 경부고속선과 호남고속선을 이용할 수 있답니다. 



    SRT 기차표 예매 사이트 위 사진과 같이 따로 있답니다. 



    SRT 기차표는 8월 22일부터 23일까지입니다. 1인당 최대 12매가 가능하며 모바일에서도 예매 가능합니다. 예매 가능 기차역에서도 가능하기 때문에 덜 붐비는 역을 선택하여 가시는 것도 더 쉽게 추석 열차표 예매하는 방법이 되겠네요. 



    공지사항에 보시면 추석 STR 승차권 예매 서비스 안내도 하고 있는데요. 첨부파일을 보시면 예매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안내를 해주고 있답니다. 



    2019 추석 열차표 예매 SRT 기차표 예약방법을 정말 자세히 알려주고 있답니다. 20일을 시작으로 짧은 시간 예매가 시작되기 때문에 많은 곳에 분주한 모습을 볼 것 같습니다. 누가 먼저 표를 구하느냐가 달린 것 같아요. 교통체증에서 벗어나 편안한 열차를 이용할 수 있어서 이런 수고로움은 감당은 해야겠죠! 꼭 예매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