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냉장고 냄새 없애는 방법 속 시원하게 해결!

by 무료 재방송 다시보기

목차


    음식물을 상하지 않게 보관하기 위해 냉장고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그러나 음식물이 많아지고 보관을 잘못했을 때 좋지 못한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냉장고 안에 시원하게 보관을 했다고 해도 부패하는 음식들이 많이 있는데요. 어떻게 하면  냄새 없이 위생적으로 보관을 할 수 있을까? 오늘은 냉장고 냄새 없애는 방법 속 시원하게 해볼게요.




    냉장고 냄새 없애는 방법 1.

    음식물 보관 시 밀폐 용기를 이용하여 주세요. 

    냉장고 냄새의 주 원인이 잘못된 보관 용기로 발생이 된답니다. 반찬 뚜껑을 대충 닫았거나 용기 주변에 음식물이 흐른 상태에 그냥 보관하는 경우 냄새가 뚜껑의 빈틈을 타고 올라오고 주변 음식 묻는 곳이 부패가 되면서 발생이 된답니다. 우리나라 같은 경우 김치류가 많기 때문에  냄새가 많이 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밀폐 용기를 필히 사용을 하여야 하며 뚜껑 주변에 묻은 음식물도 깨끗이 닦는다면 냄새가 나지 않는답니다. 비닐랩을 사용하는 것보다 밀폐 용기를 사용을 하셔야 합니다. 



    냉장고 냄새 없애는 방법 2.

    밀폐 용기로 위생적으로 보관을 한 다음 커피 찌꺼기를 넣어두세요.

    요즘 집에서도 원두커피 많이 내려 먹죠? 이런 커피 찌꺼기를 이용하여 냉장고 냄새를 줄일 수 있습니다. 냉장고를 열었을 때 커피 향이 난다면 정말 기준이 좋겠죠? 원두커피 찌꺼기는 방향제로 많이 만들어 쓰고 있죠? 다 마시고 남은 커피 찌거기를 완전히 말린 뒤 용기에 넣거나 팩에 넣어 담아 두면 냉장고 탈취제로 정말 좋습니다. 





    냉장고 냄새 없애는 방법 3.

    김치 냄새가 강하게 난다면 베이킹소다가 좋아요.

    김치의 강한 산성 냄새를 중화시킬 수 있는 것이 바로 생활에서 만능으로 이용되는 베이킹소다입니다. 베이킹소다 같은 경우 약알칼리성이라 중화시키는 역활을 하여 김치 냄새를 잡을 수 있답니다. 용기에 담고 랩을 씌워 구명을 작에 뚫어 놓으면 좋은 탈취제가 된답니다. 



    냉장고 냄새 없애는 방법 4.

    뜨거운 음식은 식혀서 보관하세요. 

    국과 같은 뜨거운 음식도 무심코 그냥 냉장고 안에 넣은 분들도 계시죠? 이럴 경우 뜨거운 용기를 식히기 위해 냉장고 온도가 상승하여 안에 있는 음식물들의 부패가 빨라지므로 냄새 발생뿐만 아니라 음식이 상할 수 있어서 냉장고에 넣는 음식들은 무조건 식혀서 다른 음식에도 피해가 가지 않도록 신경을 쓰셔야 한답니다. 냉장고는 신선도가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여름철 같은 경우 더욱 관리하셔야 합니다. 




    냉장고 냄새 없애는 방법 4.

    그 외 탈취에 좋은 숯을 넣어주거나 말린 오렌지 껍질도 좋답니다. 그것도 귀찮다면 시중에서도 냉장고 탈취제 종류가 많이 있으니 구매하여 하나씩 넣어 준다면 냉장고 냄새를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생활하다 보면 냉장고 정리도 쉽지 않은데요. 우리 가족의 건강을 생각하여 꼭 밀폐 용기를 사용하고 음식물이 흐르지 않도록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음식도 식힌 다음에 넣고 유통 기한이 지난 음식이 남아 있지 않게 자주 확인하여 정리가 필요하답니다. 냉장고 냄새 없애는 방법 약간의 관심이 해결 할 수 있답니다. 



    댓글